[글로벌D리포트] "데려가지 마세요" 애원하던 막내…인질 영상에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월 7일 토요일 아침 6시30분, 적색경보가 울렸습니다.]
인질 석방 운동을 위해 이스라엘 출신 감독이 제작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영상 속 인질들의 현재 상태나 함께 끌려간 것으로 알려진 형의 생사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팔레스타인이슬라믹지하드 대원은 영상에서 "조건이 되면 이들 인질을 석방하겠다"고 주장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이나 계획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7일 토요일 아침 6시30분, 적색경보가 울렸습니다.]
인질 석방 운동을 위해 이스라엘 출신 감독이 제작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지난달 7일 하마스의 기습 공격 때 가자지구로 잡혀 간 10대 형제 2명의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단둘이 집을 지키던 오르와 야길 두 10대 형제는 하마스 무장대원을 피해 방에 숨었다가 발각됐습니다.
["아이들이 방문을 꼭 붙잡고 있었지만 그들이 열고 말았어요. 전화기너머로 막내 아이의 마지막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제발 끌고가지 마세요. 저는 너무 어리잖아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화자는 아이들의 어머니입니다.
[아이들을 생각합니다. 구덩이… 아니면 어두운 터널에 갇혀서 시간감각도 없이 지내겠죠.]
어머니는 악몽 같은 비극을 세상에 알려 하루빨리 아이들을 되찾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납치된 형제 어머니 (10월29일 로이터 인터뷰) : 아침에 일어나서 악몽에서 깨어나야 한다고 되뇌었어요. 그런데 그럴 수가 없어요. 왜냐하면 그게 현실이니까요. 하지만 적어도 세상에 알릴 수는 있잖아요.]
최근 풀려난 다른 인질들이 '가자에서 형제의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고 전한 게 어머니에게는 그동안 유일한 희망의 단서였습니다.
[납치된 형제 어머니 (10월 29일 로이터 인터뷰) : 재미로 데려간 게 아니고 관심을 끌려고 데려갔을 것입니다. 아이들이 살아있다면 분명히 더 관심을 끌 수 있을 거에요. 그러니까 제발 살아있는 게 사실이기를, 그들이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켜주고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납치 한 달여 만에 두 형제 중 막내의 생존이 확인됐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이슬라믹 지하드'가 현지시간 9일 공개한 인질 영상에섭니다.
영상에 등장한 고령의 여성과 어린 소년은 이런 상황을 만든 건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라고 비난했습니다.
이스라엘 언론은 이들이 77살 한나 카트지르와, 13살 야코브 야길로 확인됐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영상공개가 일종의 선전전이라고 해석했습니다.
[대니얼 하가리/IDF 대변인 : 인질 석방을 위해 정보, 작전 어떤 기회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외에 다른 모든 것은 심리적 테러일 뿐입니다.]
영상 속 인질들의 현재 상태나 함께 끌려간 것으로 알려진 형의 생사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팔레스타인이슬라믹지하드 대원은 영상에서 "조건이 되면 이들 인질을 석방하겠다"고 주장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이나 계획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 취재 : 신승이 / 영상편집 : 오노영 /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
신승이 기자 seungyee@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머리 빼고 온몸 제모한 지드래곤…결국 손톱 채취해 정밀 감정
- [꼬꼬무 찐리뷰] 사라진 약혼녀, 이름만 4개에 존속살해 피의자…10년 넘게 지명수배 중
- 술집 150만 원 무전 취식한 현직 경찰관, 직위해제 되고도 계속
- "올려진 변기 커버에 섬찟" 여대생 자취방 상습 침입 남성 검거
- 교제 남성들에 부유층 행세 30억 꿀꺽…퇴직금도 날렸다 [D리포트]
- [영상] "남현희와 단둘이 5분만 달라"던 전청조…"남현희와 공모?" 묻자 눈 '질끈' 감고 한 말
- 가수 나히, 갑작스럽게 사망…4개월 전 앨범 '로즈'가 유작
- '나는솔로' 16기 상철, 결별한 변혜진 '언팔' 이유 밝혔다
- [포착] 타이태닉 일등석 승객들이 즐긴 호화 메뉴 공개됐다
- [뉴스딱] 여자 만나려고…아들 혼인 증명서 위조해 '총각 행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