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 AI융합스마트팩토리연구소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거제대는 거제대와 지역 산업체의 적극적인 공유·협업을 목적으로 하는 'AI융합스마트팩토리연구소' 개소식과 시의회 간담회를 10일 가졌다고 밝혔다.
이후 AI융합스마트팩토리연구소 개소식을 갖고 제조업 분야에서의 혁신과 미래를 모색하기로 약속했다.
허정석 거제대 총장은 "AI융합스마트팩토리연구소 설립은 제조업 분야에서 디지털 변혁을 주도하고 혁신적인 생산방식을 개발하기 위한 중요한 한 걸음"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제=뉴스1) 강미영 기자 = 거제대는 거제대와 지역 산업체의 적극적인 공유·협업을 목적으로 하는 ‘AI융합스마트팩토리연구소’ 개소식과 시의회 간담회를 10일 가졌다고 밝혔다.
학교법인 덕부학원과 거제시의회가 참여한 지방대학 및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간담회에서는 덕부학원의 거제대 인수 후 변화와 앞으로의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후 AI융합스마트팩토리연구소 개소식을 갖고 제조업 분야에서의 혁신과 미래를 모색하기로 약속했다.
AI융합스마트팩토리연구소는 제조업 분야에서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자동화,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혁신기술들을 융합해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연구 및 개발을 선도하기 위해 설립됐다.
주요 목표는 생산 효율성 향상, 정확한 생산 및 유지보수 프로세스 개발, 인간-로봇 공동작업·협업으로 안정성 및 생산성 향상 등이다.
허정석 거제대 총장은 “AI융합스마트팩토리연구소 설립은 제조업 분야에서 디지털 변혁을 주도하고 혁신적인 생산방식을 개발하기 위한 중요한 한 걸음”이라고 말했다.
김형수 덕부학원 이사장은 “올해 안으로 거제대 시설개선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학생들이 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전문역량을 개발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myk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1만 6000원' 곰탕 고기 겨우 4점, "25g 정량 맞다"…누리꾼 "양심도 없네"
- 신동엽 "김경식, 과거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보니 타워팰리스"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