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초란도 해상서 어선 침수…목포해경 긴급 구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신안군 초란도 인근 해상에서 어선 침수 사고가 발생해 해경이 긴급 구조에 나섰다.
목포해양경찰서는 10일 오전 8시 12분쯤 신안군 초란도 인근에서 어선 A호(6.67톤, 신안선적, 1명)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를 접수, 경비함정과 서해해양특수구조대 등을 현장에 급파했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사고 선박은 기상 악화에 대비해 안전지역으로 이동 중 보유 중인 닻과 선체가 접촉해 침수가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상악화 대비 이동 중 보유 중인 닻과 충돌…인명·해양오염 피해 없어
[더팩트 l 목포=오중일 기자] 전남 신안군 초란도 인근 해상에서 어선 침수 사고가 발생해 해경이 긴급 구조에 나섰다.
목포해양경찰서는 10일 오전 8시 12분쯤 신안군 초란도 인근에서 어선 A호(6.67톤, 신안선적, 1명)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를 접수, 경비함정과 서해해양특수구조대 등을 현장에 급파했다.
해경은 구명조끼 착용을 지시하며 승선원 안전을 확보하는 한편 현장에 도착해 배수펌프를 이용, 배수작업을 실시하고 파공부 임시 봉쇄 조치를 하는 등 2차 피해를 예방했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사고 선박은 기상 악화에 대비해 안전지역으로 이동 중 보유 중인 닻과 선체가 접촉해 침수가 발생했다. 다행히 인명 및 해양오염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목포해경은 A호 인근 해상에서 안전관리를 실시하는 한편, 사고 선박은 배수 작업을 실시하며 자체 항해해 오후 2시 30분쯤 목포시 남항부두로 입항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68석 野 폭주 늪 빠졌다…'탄핵 카드' 또 꺼낸 민주당
- 野 지도부 '공천룰 손질' 예고?…비명계 "李 험지 나가라"
- 정우성, '보호자' 흥행 부진 딛고 11월에는 웃을까[TF초점]
- '윤석열 명예훼손' 처벌 될까…이명박·박근혜·문재인 사례 보니
- [이슈IN] "내가 200번 하든 무슨 상관?"…'집권 25년' 박복규 택시연합 회장 또 연임 '논란'
- 남산·고궁·하천까지…늦기 전에 서울 단풍놀이 즐겨요
- "'군백기'가 뭐지?"…복무 중에도 활발히 활동하는 배우들[TF프리즘]
- [현장FACT] 신원식 “6만 원에 사서 2만 원에 손절” 예결위 문자 논란 해명 (영상)
- '사장 퇴진' 키움증권, 미수금 회수율 12%…나머지는 어쩌나
- [김병헌의 체인지] 민주당의 '탄핵 정치', 당신들만의 착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