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총리 “새만금 예산 삭감 ‘힘든 결정’…재검토는 필요”
박웅 2023. 11. 10. 16: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10) 국회에서 열린 내년도 예산안 종합정책 질의에 나선 한덕수 국무총리는 새만금 SOC 예산 삭감은 힘든 결정이었지만, 지금 시점에서 새만금 SOC에 대해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김수흥 의원은 내년도 정부예산안에서 유독 새만금 SOC 사업만 80% 가까이 깎인 점은 정부의 부당한 예산 삭감이라고 항의했습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전주]오늘(10) 국회에서 열린 내년도 예산안 종합정책 질의에 나선 한덕수 국무총리는 새만금 SOC 예산 삭감은 힘든 결정이었지만, 지금 시점에서 새만금 SOC에 대해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한 총리는 새만금 사업을 놓고 사업 진행 상황과 기업 유치 실적, 미래 활용 방안 등을 고려해 SOC 공급을 다시 조정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았다고 덧붙였습니다.
민주당 김수흥 의원은 내년도 정부예산안에서 유독 새만금 SOC 사업만 80% 가까이 깎인 점은 정부의 부당한 예산 삭감이라고 항의했습니다.
박웅 기자 (is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마약 탄 전자담배에 정신 잃은 여성 성폭행…피해자 20여 명
- ‘독도는 우리땅’ 노래에 춤추는 아이돌?…‘독도 챌린지’ 갑자기 뜬 이유 [오늘 이슈]
- 유남석 헌재소장 퇴임…대법·헌재 수장 사상 첫 동시 공백
- [영상] 클롭, 이렇게 짜증나는 기자회견은 처음이야
- 30cm 틈으로…대학가 ‘원룸 침입’ 20대 영장 신청
- 불법 체류 여성에 ‘헤드락’?…법무부 “긴급 상황서 일시적 진압”
- 경찰에게 낫 휘둘러…전기 충격총 쏴서 검거
- 재외공관 ‘방 빼는’ 북한…경제난? 신냉전 외교?
- 신천지 신도 10만 명 12일 대구 집결…경찰, “총력 대응할 것” [오늘 이슈]
- “160명이 한 화장실을”…가자지구 위생 문제 이 정도 [오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