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농업직불금 임기 내 5조원까지 확대…농업, ‘고소득 산업’ 전환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농업직불금을 임기 내에 5조원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농업직불금은 정부가 일정 조건을 갖춘 농민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윤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기도 하다.
윤 대통령은 10일 수원 서호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 축사에서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위해 농업직불금을 임기 내 5조원까지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사저널=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농업직불금을 임기 내에 5조원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농업직불금은 정부가 일정 조건을 갖춘 농민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윤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기도 하다.
윤 대통령은 10일 수원 서호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 축사에서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위해 농업직불금을 임기 내 5조원까지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가 농업인들에게 약속한 대로 쌀값을 80㎏당 20만원대로 회복시키고, 지난 집중호우 피해에 대한 재해복구비를 기존의 3배 규모로 확대 지원해 농업인 소득 안정에 최선을 다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농업의 미래를 위해 내년도 농림축산식품부 예산안은 올해보다 5.6% 증가한 18조3000억원으로 확대 편성했다"고 말했다.
또 "해외 순방마다 우리 농산물과 농업기술을 해외에 알리고, 새로운 시장을 적극 개척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정부를 향해서는 IT·인공지능(AI) 등 첨단 기계공학을 바탕으로 농업의 고소득 산업 전환을 지원하고, 청년들이 대를 이어 농업 혁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할 것을 지시했다.
이날 행사는 농업이 국민 경제의 근간임을 전 국민에게 알리고, 국민의 식탁을 책임지는 220만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에는 현장 농업인 및 청년·여성 농업인, 농업단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또 전국 8개 도에서 열리는 기념행사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총 3600여 명의 농업인이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등이 참석했다. 대통령실에서는 최상목 경제수석 등이, 국회에서는 이달곤·박덕흠·송석준 국민의힘 의원과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자리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진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우리 식량안보에 기여한 전대경 미듬영농조합법인 대표 등 8명에게 금탑산업훈장 등을 직접 수여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면에 이혼” 제자 성폭행하고 선처 호소한 국립대 교수 - 시사저널
- “숏컷 페미는 맞아야”…편의점 알바 폭행 20대 ‘신상공개 청원’ 등장 - 시사저널
- 생후 4개월 아들 먹던 분유 팔고 이온음료 준 母…2심도 ‘징역 4년’ - 시사저널
- “아버지뻘에 예의 없이” “그래서 인기”…與 ‘이준석 싸가지론’ 갑론을박 - 시사저널
- 택시비 뜯으려 여중생 강간·감금한 40대…母 ‘불우가정’ 호소 안통했다 - 시사저널
- 文 만난 조국, 출마할 결심? - 시사저널
- 동거女 미성년 딸 2명 수면제 먹여 성폭행한 60대…징역 10년 - 시사저널
- 순항하는 줄 알았던 다이어트…‘이 신호’ 나타나면 멈춰야 - 시사저널
- 하루 세 번 양치질, ‘이렇게’ 하면 되레 건강 악영향 - 시사저널
- 전국 각지서 속출하는 ‘빈대’…서식 확인·방제 어떻게?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