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청주 지북 A2블록’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미건설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 '청주 지북 A2 블록'에 대한 민간사업자 공모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청주 지북 A2 블록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은 지하2층~지상29층, 전용면적 59~84㎡ 주택형 1222세대로 구성된다.
이번 수주를 통해 우미건설은 A1 블록 540세대, A3 블록 661세대 등 앞서 수주한 블록을 합쳐 청주 지북에 2423세대의 공공지원 민간임대 타운을 조성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 지북 A2 블록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은 지하2층~지상29층, 전용면적 59~84㎡ 주택형 1222세대로 구성된다.
대한민국 국적을 갖춘 만 19세 이상의 무주택자 또는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당첨 제한 등 규제와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서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사업으로 10년간의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우미건설은 ‘충북혁신도시 우미 린스테이’, ‘파주 운정 우미린 더퍼스트’ 등 공공지원 민간임대 주택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경험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충북혁신도시 우미 린스테이의 경우 2020년 LH로부터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최우수 단지’로 인증받기도 했다.
이번 수주를 통해 우미건설은 A1 블록 540세대, A3 블록 661세대 등 앞서 수주한 블록을 합쳐 청주 지북에 2423세대의 공공지원 민간임대 타운을 조성하게 됐다. A2 블록은 수납 특화 및 가변형 공간을 제공하는 맞춤형 단위세대 평면 계획을 반영하고 100% 지하화 주차장을 설치할 계획이다.
입주민에게 인기가 많은 커뮤니티 시설을 통합 프로그램으로 관리·운영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공공지원 민간임대는 물론 다양한 방식의 주택 공급을 통해 전국의 주거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반박을 안 하지?”…한동훈 반응에 ‘빵’ 터진 박범계
- “나도 6사단 출신”…군 장병들에 커피 30잔 쏜 중년 남성
- 금태섭 만난 이준석 “‘정치 개혁’ 대화”…김종인 “두 사람 함께 할 수밖에”
- 지드래곤, 머리카락 빼고 온몸 제모뒤 경찰 출석
- 갈치조림 먹고 20분 만에 장염?…“100만원 안주면 신고해 사건화” [e글e글]
- 새로 산 스텐냄비 ‘쓱’ 닦았더니…내 몸에 괜찮을까
- “나 경찰인데” 창원 유흥가 ‘형사님 주의보’…술값 안내고 행패
- 아파트 주차장에 그려 놓은 횡단보도 사고, 누구 책임?
- 민주, 이동관-이재명 수사검사 탄핵안 철회…30일 재발의
- 5m 저수지 속 ‘기적적 생존’ 여성…‘그 차’ 홍보대사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