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새책

김형주 기자(livebythesun@mk.co.kr) 2023. 11. 10. 16: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0억 인류, 가보지 않은 미래

제니퍼 D 스쿠바 지음, 김병순 옮김, 2만2000원

인구통계학의 시각으로 여러 나라가 직면한 문제를 분석한 책이다. 저자는 인구, 구조, 구성의 변화가 어떻게 세계의 폭력과 평화, 억압, 민주주의, 빈곤과 번영의 향방을 결정하는지 설명한다. 흐름출판 펴냄.

사랑의 8가지 법칙제이 셰티 지음, 이지연 옮김, 1만9500원

인도에서 수도자 생활을 했던 저자가 사랑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기술을 알려준다. 책은 인도 경전 '베다' 등에 근거한 여덟 가지 사랑의 법칙을 따르면 사랑이 어떤 의미인지 알고, 사랑이 주는 행복 속에서 살아갈 수 있다고 주장한다. 다산초당 펴냄.

철거되는 기억김시덕 지음, 2만2000원

여러 권의 저서로 서울을 전달했던 저자가 서울을 넘어 전국에서 포착한 10년의 기록을 담았다. 현장 사진과 기록을 중심으로, 답사 장소와 날짜가 담긴 '답사의 기록'을 따로 마련해 수록했다. 열린책들 펴냄.

편집자의 시간김이구 지음, 1만5000원

출판사(창비)에서 30여 년간 편집자로 일한 저자가 편집의 의미와 가치, 철학을 풀어낸 책이다. 집필 도중 저자가 타계하면서 기존 원고에 저자의 지난 편집 관련 글을 더해 평생 편집자로 일한 저자의 일면을 담아냈다. 나의시간 펴냄.

어신을 찾아서장웨이 지음, 최창륵 옮김, 1만8000원

중국 생태주의 문학의 효시이자 소설가 장웨이의 작품집이다. 책에 수록된 '원두막의 밤' '바닷가 호루라기' '어신을 찾아서'는 작가가 직접 고른 초·중·후반의 대표작으로, 서로 다른 문체적 특징을 띠며 장웨이의 인간관과 자연관을 드러낸다. 문학과지성사 펴냄.

[김형주 기자 정리]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