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아이에스, 인도 IG Drones와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론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지아이에스(대표 이호동)는 지난 10월 16일에서 19일까지 나흘간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서 개최된 중동 최대의 정보통신박람회 GITEX 2023에 참가해 인도의 드론 기업 IG Drones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지아이에스는 지리정보 기반의 드론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전문 ICT 기업으로서 드론 운용 및 공간정보 활용과 관련된 약 10여 종의 자체 개발 솔루션과 36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론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지아이에스(대표 이호동)는 지난 10월 16일에서 19일까지 나흘간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서 개최된 중동 최대의 정보통신박람회 GITEX 2023에 참가해 인도의 드론 기업 IG Drones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지아이에스는 지리정보 기반의 드론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전문 ICT 기업으로서 드론 운용 및 공간정보 활용과 관련된 약 10여 종의 자체 개발 솔루션과 36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GITEX 전시회를 통해 잠재 고객 및 투자자와의 관계 구축 이외에도 현지 언론과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중동 시장 저변 확대를 모색하며 기술력을 알렸다.
또한, IG Drones는 인도 델리에 본사를 둔 산업용 드론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500여 건 이상의 공공 및 민간사업을 수행한 기업이다.
이번 MOU 체결은 양사 간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세계 시장에서 동반 성장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다. 양사는 인프라, 전력, 철도, 항만, 도로, 광산, 수자원, 석유, 가스, 태양광, 풍력 터빈, 스마트 도시 계획 등 다양한 산업 및 상업용 드론 솔루션 분야에서 성공적인 시장확대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 추진과 기술 교류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아이지아이에스는 IG Drones의 기체 제조 노하우를 빌려 자체 고품질 국산 드론 제조의 기틀을 마련하고, 인도를 비롯한 기타 해외 지역에서는 자사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한 연구개발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청사진을 구체적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특히, 기업의 핵심 솔루션 중 올해 상반기 미국 특허를 출원한 '파노라마 영상 제공시스템(System for Providing Panoramic Image / 출원번호: 18028524)'의 경우, 360도 드론 파노라마 영상에 공간정보를 결합하는 고유의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향후 이런 기반 기술을 응용함으로써 양사 간의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연구개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지아이에스 이후동 부대표는 "중동 지역 최대의 IT 전시회인 GITEX에서 신규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IG Drones와 협력하여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양사 간의 기술 시너지에 힘입어 세계 드론 소프트웨어 산업의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속도로서 승용차, 차선 바꾸다 25t 트럭·SUV 잇단 충돌…50대女 사망
- 홍콩서 라이브 방송하던 韓여성 성추행 남성, 징역 3개월
- 피자헛 `뱀고기 피자` 나왔다…잘게 썬 뱀고기 토핑 `깜짝`
- "룸살롱 20대 女실장 통해 이선균에 마약 제공"…의사 압수수색
- 감쪽같이 사라진 80억 `황금변기`…도둑 잡았는데, 변기는 어디로?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