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함양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양군은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함양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방지 및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 자료를 기반으로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의 상품권 거래내용 중 부정유통 의심 데이터 추출과 분석을 거친 후 단속반이 대상 업체를 현장 방문하여 부정유통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함양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방지 및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 자료를 기반으로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의 상품권 거래내용 중 부정유통 의심 데이터 추출과 분석을 거친 후 단속반이 대상 업체를 현장 방문하여 부정유통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단속내용은 물품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지역사랑상품권 결제를 거부하거나 현금 영수증 발행을 거부하는 행위, 허위로 가맹점 등록 후 사행산업, 유흥업소 등의 제한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등이다.
특히 적발 시에는 관련법에 따라 최고 2000만원까지 과태료를 부과하고, 위반행위에 대한 조사를 거부하거나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부당이득은 환수 조치할 방침이다.
◇ 함양군, 찾아가는 마산의료원 검진사업 ‘경남닥터버스’ 실시
경남 함양군 보건소는 접근성이 떨어져 의료서비스의 불균형을 겪고 있는 군민을 위하여 지곡면 다목적체육관에서‘찾아가는 마산의료원 검진사업’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검진사업은 검진을 희망하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검진이 가능하며, 오는 21일 지곡면 다목적체육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검진인력은 총 12명으로 경상국립대학교 병원 교수진, 마산의료원의 검사요원, 간호사, 행정요원 등으로 구성되고 14종의 의료장비를 탑재한 특수제작된 검진버스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검진과목은 ▲안과기본검사 ▲청력검사 ▲비강·인후두검사 ▲고막검사 ▲전립선초음파 ▲소변막힘 ▲배뇨장애검사 등을 실시한다.
한편 검진 결과 유소견 발견 시 병원 진료 및 보건소와 연계하여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청춘영화관’ 상영
경남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진병영·윤정란)는 최근 함양읍 죽곡마을회관에서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춘영화관 ‘국제시장’영화를 상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찾아가는 청춘영화관’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중 하나인 어르신행복분과(분과장 박기숙)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날 함양읍을 시작으로 11월 10일에는 휴천면사무소, 오는 15일 병곡면 토내마을회관에서 연이어 상영할 예정이다.
한편 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행복분과에서 추진하는 ‘찾아가는 청춘영화관’은 소외지역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