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아세안 등과 국제사이버 훈련 ‘사이트렉스’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방부는 8∼9일 서울 용산에 있는 로카우스호텔에서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 사이버안보분과의 국제사이버 훈련인 '사이트렉스'(CYTREX:Cyber Training and Exercise)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이버안보분과 공동의장국인 한국 국방부 주관으로 개최된 이 훈련에는 총 18개국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 회원국 중 라오스를 제외한 17개국이 참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방부는 8∼9일 서울 용산에 있는 로카우스호텔에서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 사이버안보분과의 국제사이버 훈련인 ‘사이트렉스’(CYTREX:Cyber Training and Exercise)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이버안보분과 공동의장국인 한국 국방부 주관으로 개최된 이 훈련에는 총 18개국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 회원국 중 라오스를 제외한 17개국이 참가했다.
사이버안보분과 회의는 △회원국들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강연 △다자 훈련 준비를 위한 오리엔테이션 △본 훈련 순으로 이틀간 진행됐다.
전문가 강연에선 한국인터넷진흥원 박용규 단장이 '사이버 위협 동향과 대응전략 변화'라는 주제로 최근 발생하고 있는 사이버 침해사고의 패턴을 분석하고 체계적인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본 훈련은 참가 회원국을 총 7개 연합팀으로 구성해 사고 조사, 네트워크 및 악성코드 분석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현호 기자 hhle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경찰 조사 전 '머리 빼고 온몸 제모'…손톱 채취해 정밀감정
- 갈치조림 먹고 20분 만에 장염? '100만원 안 주면 구청 신고한다네요'
- '매일 '당근' 10개씩 먹었다'…얼굴도 '당근색' 된 20대女, 무슨 일?
- '서울 빼고 모두 바닷속' 김동연 올린 '신 대한민국전도' 뭐길래
- '칼로 찌를래요. 청량리역이에요'…살인예고 허위신고 30대 男 실형
- '여보, 얘들아 이제 외식 끊자'…이런 '눈물의 결심'한 가장들 무려…
- 전지현 이어 유해진도 전액 현금으로 성북동 단독주택 45억에 매입
- '남태현과 필로폰 투약' 서민재, '개명' 논란에…'신분 세탁 불가능'
- 남현희 '배 나오는 게 느껴져…유산된다 해도 슬프지 않을 것'…임신이라 정말 믿었나?
- 회장 앞에서 춤추고 ‘후계자 눈도장’ 받은 20대 女…2년만에 해고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