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대학교, 2023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참가…"승강기체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승강기대학교 재학생과 교직원이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한국국제승강기박람회'에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참가했다.
2년 만에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승강기 분야 박람회인 만큼 참가를 희망한 재학생과 교직원 200여명이 대거 현장을 찾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한국승강기대학교 재학생과 교직원이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한국국제승강기박람회’에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참가했다.
2년 만에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승강기 분야 박람회인 만큼 참가를 희망한 재학생과 교직원 200여명이 대거 현장을 찾았다.
한국승강기대학교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단과 진로취창업센터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 참가는 강의실과 실습실을 벗어나 최신의 기술, 서비스 동향을 생생하게 체험한다는 점에서 재학생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장을 찾은 재학생들은 현대엘리베이터, OTIS, TKE 등 승강기 분야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은 물론 유망 중소중견 기업들이 마련한 기업 홍보관을 두루 방문하며 국내외 승강기 시장의 흐름을 탐색하고 기업이 선보이는 첨단 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승강기 분야 주요 기업이 마련한 채용 설명회와 현장 면접 등에도 참석하며 자신의 진로를 가늠해보기도 했다.
박람회 참가 후에는 대학 자체적으로 준비한 진로 교육 심화 캠프가 이어졌다. 대학이 초청한 승강기 분야 대기업 중견기업 임원과 진로 취업 분야 전문가들이 특강과 진로 지도를 중심으로 학생들과 분반 활동을 벌였다.
한국승강기대학교 관계자는 “팬대믹 등으로 한동안 참가하지 못했던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에 대규모 참가단을 구성해 대학에서 경험하지 못한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졸업후 자신이 활약하게 될 업계의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한국과 세계 승강기 시장의 동향을 배움으로써 장차 승강기 분야에 진출했을 때 유용한 성장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