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주한 폴란드 대사관과 '제13회 폴란드어 말하기 경연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외대 폴란드어과는 지난 9일 주한 폴란드 대사관과 공동으로 제13회 폴란드어 말하기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한편, 제13회 폴란드어 말하기 경연대회 및 시상식 하이라이트 영상은 한국외대 폴란드어과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수외국어교육진흥원 후원…전문인재 양성 위한 경연대회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한국외대 폴란드어과는 지난 9일 주한 폴란드 대사관과 공동으로 제13회 폴란드어 말하기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연 심사를 위해 한국외대를 찾은 피오트르 오스타셰프스키(Piotr Ostaszewski) 주한 폴란드 대사는 “지난 7월 윤석열 대통령의 폴란드 방문으로 한국과 폴란드의 협력관계는 나날이 돈독해지고 있다. 방산과 원전 분야, 그리고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 이르기까지 양국의 협업이 활발해지면서 폴란드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인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한-폴 교류의 선봉에 나설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뜻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최성은 한국외대 교수(폴란드어과 학과장)는 “국내에서 폴란드어를 전공할 수 있는 유일 학과인 한국외대 폴란드어과는 지난 30여 년간 한-폴 교류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폴란드어 전문 인재를 육성해 왔다”며 이번 대회의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제13회 폴란드어 말하기 경연대회 및 시상식 하이라이트 영상은 한국외대 폴란드어과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김윤정 (yoon9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반박을 안 하지?” 낯선 한동훈 반응에 빵 터진 박범계
- 전청조 “남현희와 단둘이 5분만 이야기 하고파”..."거절"
- "가짜 아닌 찐재벌" 대림 총수일가 4세 이주영 패션[누구템]
- 신천지 신도 10만명 모레 대구 집결…경찰 총력 대응
- 의붓손녀 성폭행해 아이 둘 낳게 한 50대[그해 오늘]
- ‘흉기 난동이 엊그젠데...’ 초중생 유행 ‘당근칼’에 노심초사
- "피해자들에게 죄송" 전청조…`남현희에 할 말` 질문엔 침묵
- “뽀뽀하고 싶어” “사랑해” 10대 알바생 추행한 70대 사장
- ‘이재용템’ 또 완판 행진…1200억 매출 찍은 신발
- 16기 상철 "'돌싱' 변혜진과 결별, 영철 의심"…영숙 반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