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우리동네 선한 가게` 디지털 전환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소상공인연합회, 우리금융그룹과 오프라인 SME(중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지속적인 성장에 협력한다.
'우리동네 선한 가게'는 지역 사회와 상생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SME를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연합회와 우리금융그룹,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20년부터 진행해 온 사업이다.
네이버, 소상공인연합회, 우리금융그룹은 '우리동네 선한 가게'로 선정된 SME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효과적으로 운영해 사업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협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소상공인연합회, 우리금융그룹과 오프라인 SME(중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지속적인 성장에 협력한다.
네이버는 소상공인연합회, 우리금융그룹과 '우리동네 선한 가게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우리동네 선한 가게'는 지역 사회와 상생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SME를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연합회와 우리금융그룹,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20년부터 진행해 온 사업이다. 결식 아동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가게, 취약 계층의 자립을 위해 봉사하는 가게 등 매년 다양한 SME를 선정해 전문가 컨설팅, 마케팅 등 종합적인 지원책을 제공한다.
네이버, 소상공인연합회, 우리금융그룹은 '우리동네 선한 가게'로 선정된 SME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효과적으로 운영해 사업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협력한다. SME가 스마트플레이스에 가게 정보를 등록하고 네이버예약, 쿠폰, 톡톡 등 다양한 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편리한 사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는 또 이용자들이 선한 가게들을 한층 잘 발견할 수 있도록 해당 가게 플레이스 페이지에 '우리동네 선한 가게' 로고와 사업 소개 콘텐츠 등을 노출해 온라인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SME를 보다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금융, 유통 등 다양한 부문의 파트너와 협력 기회를 모색해 갈 계획이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책 대표는 "'프로젝트 꽃' 철학을 바탕으로 SME가 다양한 기술 플랫폼과 솔루션을 활용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SME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구상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자생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온라인 홍보 지원책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소상공인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속도로서 승용차, 차선 바꾸다 25t 트럭·SUV 잇단 충돌…50대女 사망
- 홍콩서 라이브 방송하던 韓여성 성추행 남성, 징역 3개월
- 피자헛 `뱀고기 피자` 나왔다…잘게 썬 뱀고기 토핑 `깜짝`
- "룸살롱 20대 女실장 통해 이선균에 마약 제공"…의사 압수수색
- 감쪽같이 사라진 80억 `황금변기`…도둑 잡았는데, 변기는 어디로?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