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화동양행 ‘김대중 탄생100주년’ 기념메달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주화의 상징'인 김대중 전 대통령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김대중재단이 이를 기념하는 메달(사진)을 출시했다.
풍산화동양행은 김대중재단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진행한 '김대중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출범식 및 후원의 날' 행사에서 이 같은 취지의 기념메달을 처음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김대중재단이 공식 발행하는 최초의 기념메달이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화의 상징’인 김대중 전 대통령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김대중재단이 이를 기념하는 메달(사진)을 출시했다.
풍산화동양행은 김대중재단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진행한 ‘김대중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출범식 및 후원의 날’ 행사에서 이 같은 취지의 기념메달을 처음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김대중재단이 공식 발행하는 최초의 기념메달이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해당 메달은 △금메달 100개(순도 99.9%·중량 31.1g) △은메달 1000개(99.9%·31.1g) △동메달 2000개(26g) 등으로 한정 제작됐다. 앞면에는 김 전 대통령의 초상과 서명을 담았으며, 뒷면에는 그의 가치관을 대표하는 ‘행동하는 양심’ 친필 문구를 새겼다.
기념메달 가격은 금메달 462만 원, 은메달 14만3000원, 동메달 6만6000원이다. 풍산화동양행은 지난 8일부터 자사 홈페이지(www.hwadong.com)와 현대백화점 온라인몰(현대H몰·www.hmall.com)을 통해 선착순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관범 기자 frog72@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와인에 정신 잃었다 깨어보니 나체였다”…CIA 요원의 ‘엽기 행각’
- [단독]국힘, 공매도 이어 이번엔 “상속세 개편”
- 이효리 “남편 이상순과 키스 안 한지 1년 넘었다” 왜?
- 회장 앞에서 춤춰 후계자로 낙점됐던 20대여성 돌연 해고
- 갑자기 어디로?…연락 끊긴채 사라지는 中기업 경영진들, “사업장엔 냉기”
- 유명 男아이돌, 미성년자 성관계 불법촬영 혐의로 기소
- 대체 어디까지…남성과 성관계 후 “임신했다”며 돈 뜯은 전청조
- 피자헛, 뱀고기 피자 내놨다… 도우 위에 자른 뱀고기 올려
- 개통된지 한 달… 10차선 대교에 난데없는 불덩이가?
- 이준석과 인성 파탄[오후여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