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황산캠핑장, 지자체·공공 친환경 우수 캠핑장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9일 황산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3년 공공 우수야영장'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처음 도입된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은 야영장에 대한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질적 향상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선정은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 47개 지자체·공공 야영장을 추천받아 진행했다.
황산캠핑장은 경남도내 유일한 친환경분야에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9일 황산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3년 공공 우수야영장’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처음 도입된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은 야영장에 대한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질적 향상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선정은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 47개 지자체·공공 야영장을 추천받아 진행했다. 분야별 특화 콘텐츠 운영 및 안전·위생 기준 등 각 분야 전문가의 서류,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황산캠핑장은 경남도내 유일한 친환경분야에 선정됐다. 이는 캠핑장 내 조성된 자원순환부스 '늘푸름존'을 통해 이용자에 환경문제 인식제고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한 점과 관내업체 ㈜티알의 캔·페트병 분쇄기 '돌리고'에 대한 지역 환경보호 친환경 사업 상생협력에서 특히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황산캠핑장은 오는 30일까지 황산캠핑장 홈페이지 메인사진 공모전 '황산캠핑장 홈페이지를 바꿔줘'를 진행하고 있다. 최종 선정작에 대해 캠핑이용권 등을 포상할 계획이다.
박성관 이사장은 "황산공원의 드넓은 자연을 느끼고 힐링하는 시민의 공간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ESG경영 실현 친환경 캠핑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