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알테크, 고용노동부 주최 ‘2023년 소셜벤처 경연대회’서 대전시장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알테크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23년 소셜벤처 경연대회'에서 대전시장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연대회다.
2023년 소셜벤처 경연대회에서 대전시장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유알테크의 'FADES'는 자체 개발한 압력센서를 기반으로 만든 '낙상감지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알테크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23년 소셜벤처 경연대회'에서 대전시장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연대회다.
2023년 소셜벤처 경연대회에서 대전시장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유알테크의 'FADES'는 자체 개발한 압력센서를 기반으로 만든 '낙상감지솔루션'이다. 기존 압력센서 대비 약 400배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독거노인 가구, 독거장애인 가구와 같은 취약계층에 폭넓게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압력'이라는 물리력 기반의 AI 분석 알고리즘을 활용해, CCTV와 같은 기존 낙상 감지기의 최대 단점인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성에서 벗어났다는 혁신적인 변화를 보여줬다.
유알테크 관계자는 "주택관리공단 청주지역단과 '양질의 공공임대와 주거복지 서비스'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국토교통부에 시연까지 완료했다"며 "가정용으로 공급되는 장판 일체형 제품과 요양시설에 공급되는 패드형 제품 같은 노인 복지 솔루션 뿐만 아니라 나아가 압력센서 기반의 보안 솔루션, 산업용 안전관리 솔루션으로도 시범사업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압력센서 기반의 솔루션을 구축하여 국민 생활 안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대성기자 kdsu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속도로서 승용차, 차선 바꾸다 25t 트럭·SUV 잇단 충돌…50대女 사망
- 홍콩서 라이브 방송하던 韓여성 성추행 남성, 징역 3개월
- 피자헛 `뱀고기 피자` 나왔다…잘게 썬 뱀고기 토핑 `깜짝`
- "룸살롱 20대 女실장 통해 이선균에 마약 제공"…의사 압수수색
- 감쪽같이 사라진 80억 `황금변기`…도둑 잡았는데, 변기는 어디로?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