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유튜브 '투자로그인', 구독자 수 10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정중락 WM 디지털 사업부 총괄대표는 "투자와 관련된 정보는 유튜브 NH투자증권 채널에서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며 "투자로그인 채널에서는 미래의 핵심 고객인 MZ세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NH투자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인 '투자로그인'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투자로그인 구독자는 이날 기준 약 102만명으로 구독자가 17만명이었던 지난해 말과 비교하면 10개월 만에 약 85만명의 구독자가 증가했다.
가파른 성장의 요인으로는 NH투자증권만의 차별화된 채널 운영 전략이 꼽힌다. NH투자증권은 올 초 '가능성을 키우는 업생(up生 ·업그레이드라이프) 채널'을 콘셉트로 리뉴얼 해 MZ 시청자들을 타겟으로 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에 주력해 왔다. 지난 5월에는 갓생(God生)을 살고 있는 두 명의 MZ가 만나 서로의 재능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노리는 '떡상메이트'를 론칭해 편당 평균 조회수 40만회 이상, 총 조회수 20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이후 투자와 관련된 꿀팁을 쇼츠로 재미있게 알려주는 '알짜머니'를 꾸준히 발행하며 구독자를 늘려오다 '좋은일잘러'라는 신규 콘텐츠를 론칭 후 구독자 수 100만명을 달성했다. 좋은일잘러는 인기 모델 겸 방송인 정혁이 세상을 바꾸는 '좋은 일'을 체험하며 일상에서의 사소한 행동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체험형 예능 콘텐츠다.
이날 오후 4시에 1편인 유기견 보호소 봉사 체험기가 공개되며, 번식장의 충격적인 실태로 이슈가 된 '화성번식장 구조견'들의 근황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비건 체험, 헌 옷 리사이클링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일을 월 1회씩 유튜브 투자로그인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좋은일잘러 영상을 통한 기부도 진행한다. 감상 후 시청자들이 댓글을 남기면 댓글 1개당 3000원을 적립해 시리즈 종료 후 소아암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리얼 연애 프로그램 '영끌로맨스'를 통해 천편일률적인 투자 콘텐츠에서 벗어나 투자의 개념을 확장시킨 콘텐츠 제작에 앞장선 바 있다. 정중락 WM 디지털 사업부 총괄대표는 "투자와 관련된 정보는 유튜브 NH투자증권 채널에서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며 "투자로그인 채널에서는 미래의 핵심 고객인 MZ세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