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알엔, 한국제품안전협회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인 티알엔이 지난 9일 한국제품안전협회 주관으로 열린 '2023년 제품 안전정보 오픈 포럼'에서 '제품 안전정보 활용 우수 기업상'(G-PIS·GOOD-Product Information System)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제품 안전정보 활용 우수 기업상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제공하는 제품 안전정보 오픈(Open) API 활용 기업과 제품 안전관리 분야 유공자에게 주는 상으로 올해는 티알엔을 포함해 홈앤쇼핑, 지앤지커머스,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 등 4개 기업이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알엔 포함해 홈앤쇼핑·지앤지커머스 등 수상
“ESG 경영이자 사회적 책임 경영의 핵심 요소”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인 티알엔이 지난 9일 한국제품안전협회 주관으로 열린 ‘2023년 제품 안전정보 오픈 포럼’에서 ‘제품 안전정보 활용 우수 기업상’(G-PIS·GOOD-Product Information System)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제품 안전정보 활용 우수 기업상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제공하는 제품 안전정보 오픈(Open) API 활용 기업과 제품 안전관리 분야 유공자에게 주는 상으로 올해는 티알엔을 포함해 홈앤쇼핑, 지앤지커머스,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 등 4개 기업이 수상했다.
티알엔은 그동안 데이터홈쇼핑 ‘쇼핑엔티’를 운영하면서 제품 안전정보 활용을 통해 불법·불량 제품의 판매를 사전 차단하고 리콜 제품의 사후 대응을 신속하게 대처하는 등 제품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한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한상욱 티알엔 대표이사는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상품 리스크 관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의 일환이자 사회적 책임 경영 부분의 핵심 요소”라며 “티알엔은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제품 안전관리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서교영 티알엔 고객서비스팀 과장도 제품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하는 데 공로를 인정받아 개인 부분 상을 받았다. 서 과장은 지난해에도 온라인 식의약 유통 안전관리에 기여한 유공자로 인정받아 식품의약안전처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온몸 제모? 지금이라도 경찰에 다리털 제공하겠다"
- [단독]김주현 한마디에…‘공매도 전면금지’ 논의 급물살
- "가짜 아닌 찐재벌" 대림 총수일가 4세 이주영 패션[누구템]
- 피해 여성만 21명…마약 탄 전자담배로 정신 잃게 한 뒤 성폭행
- "전청조, 한국 재벌들보다 돈 많아"...남현희 녹취 들어보니
- 회사 지원금 '0원'…"그래도 유튜브 구독자 195만명 됐죠” [콘텐츠유니버스]
- 반려견 대변 치우다 택시가 ‘쾅’…견주 “병원비 많다고 소송”
- 한국시리즈 지배하는 '오지배' 오지환, 역전드라마 주인공
- 부산시 고위간부, 음주운전 사고 뒤 커터칼로 시민 위협
- '녹색 여권' 역사 속으로…차세대 '남색 여권'만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