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KCC, 바닥 포장자재 전용 바인더 2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CC가 바닥 포장자재 전용 '코르크바인더', '숲으로 투수(透水)바인더' 2종(사진)을 새로 출시했다.
흡음성능이 우수하고, 충격을 흡수하는 바닥 포장자재 전용 바인더다.
바인더는 바닥재자재들을 결합시키는 접착제 역할을 한다.
이 바인더와 천연소재인 코르크칩이 결합해 시공되는 KCC 코르크바닥재는 우수한 충격흡수성과 적절한 탄성으로 보행감이 뛰어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CC가 바닥 포장자재 전용 ‘코르크바인더’, ‘숲으로 투수(透水)바인더’ 2종(사진)을 새로 출시했다.
흡음성능이 우수하고, 충격을 흡수하는 바닥 포장자재 전용 바인더다. 신제품은 폴리우레탄수지가 주성분으로 코르크칩 또는 모래, 자갈류 등 다양한 바닥자재와 혼합 후 도포하면 된다. 바인더는 바닥재자재들을 결합시키는 접착제 역할을 한다. 동시에 자재 사이의 공극을 조절해 탄성력, 내후성, 차열성 등 기능성을 부여한다.
‘코르크바인더’는 휘발성 유기용제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폴리우레탄 제품으로, 화재위험이 낮고 인체에 무해한 게 특징. 환경표지인증서를 획득, 실내외 다중이용시설 및 아이들이 주로 활동하는 곳에도 적용이 가능하다고 KCC 측은 전했다. 이 바인더와 천연소재인 코르크칩이 결합해 시공되는 KCC 코르크바닥재는 우수한 충격흡수성과 적절한 탄성으로 보행감이 뛰어나다. 부상위험이 있는 산책로 및 운동장 트랙에 적용 시 보행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다고도 했다.
또 시멘트나 우레탄 고무분말 대비 열전도율도 낮아 여름철 열섬현상도 완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숲으로 투수바인더’는 내구성 및 탄성이 우수한 도로 포장재용 바인더. 우레탄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도장시스템에 관한 특허가 출원됐다. 인장강도, 탄성 등 물성이 우수해 도로수명 연장에 도움이 된다고 KCC 측은 밝혔다. 높은 탄성으로 주행소음을 줄이고 주행성능은 향상시킬 수 있다고.
모래나 자갈과 같은 골재를 투수바인더와 결합해 시공한 투수콘크리트 바닥재는 물을 효과적으로 배수해 도시 물순환 장애를 해소할 수 있는 대안이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피해자들께 죄송”…피해자 23명·피해액 28억원
- “2㎝ 철사 나왔다…먹었으면 큰일날뻔” ‘이 피자’ 당장 반품하세요
- 기안84 어떡해…기안이 마신 갠지스강, '독극물'로 뒤덮여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父조성민 향한 그리움…사부곡 공개
- ‘女농구 전설’ 전주원…청담동 빌딩 55억→242억 ‘대박’
- 박나래, 생일 맞아 2000만원 기부…세브란스 누적 1억2000만 원
- “왜 아직도 입 다물고 있나?”…이다영, 또 김연경 저격
- 조국, 평산마을 찾아 文과 포옹…“앞으로 열심히 살아보겠다”
- 한국 숙소에 '소변 테러'한 대만인…"스벅 음료다" 황당 해명
- “나쁜 XX들, 그 머리로 공부하지”…성시경, 매니저와 암표상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