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시험결제 승인·취소 없이 카드 유효성 검증하는 ‘솔루션’ 특허 출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는 카드결제 서비스 편의 제고를 위한 '카드 유효성 자동 검증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금번 개발한 솔루션은 가맹점 대신 KG이니시스가 카드 유효성을 자동 검증함으로써 가맹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결제 실패에 따른 매출채권 관리 리스크를 헷지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는 카드결제 서비스 편의 제고를 위한 ‘카드 유효성 자동 검증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카드 유효성 검증이란 온라인 결제 승인을 위해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카드정보를 확인하는 절차다. OTT 정기구독과 같이 1회 카드등록 후 매달 자동결제되는 ‘빌링결제’ 업종, 대리운전 플랫폼과 같이 기등록 카드로 결제가 이뤄지는 산업의 경우 서비스 제공 전 카드 유효성 검증이 필수다. 한도초과, 잔액부족, 유효기간 만료 등으로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금번 개발한 솔루션은 가맹점 대신 KG이니시스가 카드 유효성을 자동 검증함으로써 가맹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결제 실패에 따른 매출채권 관리 리스크를 헷지할 수 있다. 또 가맹점이 직접 카드 유효성을 검증하는 과정에서 소비자에게 전송되던 시험결제 승인 및 취소 메시지가 사라지므로 중복 결제로 인한 소비자의 혼란을 방지할 수 있다.
KG이니시스는 해당 솔루션을 활용해 카드결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가맹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지속 성장하는 정기구독 및 모빌리티 산업에서 높은 수요를 기대하고 있다. 현재 모빌리티 분야 다수 기업 및 협회에 서비스 제공이 확정된 상태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타사와 차별화된 진입장벽을 구축해 산업 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특허권 취득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카드 유효성 자동 검증 솔루션은 소비자에겐 결제 편의를, 사업자에겐 최종 결제 성공률 및 비즈니스 편익을 높여 충성고객에 집중하도록 돕는 열쇠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소비자에게 더욱 편리한 결제환경 조성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피해자들께 죄송”…피해자 23명·피해액 28억원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父조성민 향한 그리움…사부곡 공개
- ‘女농구 전설’ 전주원…청담동 빌딩 55억→242억 ‘대박’
- 박나래, 생일 맞아 2000만원 기부…세브란스 누적 1억2000만 원
- “왜 아직도 입 다물고 있나?”…이다영, 또 김연경 저격
- 조국, 평산마을 찾아 文과 포옹…“앞으로 열심히 살아보겠다”
- 한국 숙소에 '소변 테러'한 대만인…"스벅 음료다" 황당 해명
- “나쁜 XX들, 그 머리로 공부하지”…성시경, 매니저와 암표상 잡았다
- “2㎝ 철사 나왔다…먹었으면 큰일날뻔” ‘이 피자’ 당장 반품하세요
- “뭘 봐” 전청조 보자마자 날세운 남현희…살벌했던 6시간 대질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