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세권에 학원가 이용도 편리한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 유치원 및 초, 중, 고교 도보 통학… 석림동, 예천동, 동문동 학원가 이용 수월
▶ 다양한 교통, 편의시설 누리는 입지 갖춘 서산 첫 아이파크, 11월 분양 예정
뜨거운 교육열과 안전한 교육환경 추구는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다(多)자녀 시대가 가고 소(少)자녀 시대에 접어들며, 부모들의 관심은 자녀에게 더욱 집중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시장에선 역세권, 숲세권 못지않게 ‘학세권’ 단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학세권이란 단지 인근에 학교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할 수 있을 정도로 교육여건이 뛰어난 입지를 말한다. 특히 학세권 단지의 경우 학교보건법상 유해업소가 들어서지 못해 쾌적한 면학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행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따르면 학교 경계 또는 학교 설립 예정지 경계로부터 직선거리 200m 범위는 교육 환경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청소년 유해업소와 게임물 시설, 사행성 행위 영업장 등은 들어올 수 없도록 제한하고 있다. 부모 입장에서 자녀 교육을 위한 최적의 주거지로 ‘학세권’ 단지를 가장 먼저 눈여겨볼 수밖에 없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여기에 어린이보호구역 내 과속 단속 카메라 설치 의무화, 사고 가해자 처벌 강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는 일명 ‘민식이법’ 제정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린 자녀들이 교통사고 사각지대에 방치돼 있는 만큼 학세권 단지의 가치는 더욱 높아져 가고 있는 상황이다.
단지 인근에 학교가 위치한 학세권 단지 가운데서도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로 일컬어지는 교육의 첫 걸음인 초등학교와 인접해 있거나 초등학교는 물론 중, 고등학교까지 가까운 ‘학세권’ 단지의 인기가 뜨거운 이유도 바로 이와 같다.
■ 도보 통학 여건에 학원가 이동 편리한 입지 갖춘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등장
HDC현대산업개발이 11월, 충남 서산시 석림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유치원부터 초, 중, 고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시설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단지로의 요소를 고루 갖춘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로 지어진다는 소문이 나면서 서산시 일대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관심과 기대를 독차지하고 있다.
실제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서산시 내에서도 탁월한 교육입지를 자랑한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도보 거리에 서산석림초, 서산석림중, 서산여중, 서산여고 등 초, 중, 고교가 모두 위치해 있다. 향후 단지 주변에 서산중앙도서관(예정) 조성이 예정돼 있고 석림동, 예천동, 동문동 등 학원가로의 이동도 수월한 만큼 단지 가까이에서 공교육과 사교육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입지여건을 갖췄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러한 입지여건에 착안해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를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이자, 지역 최고 수준의 학세권 단지로 만들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우선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 주차장을 제외하고 전체 주차장을 지하화해 지상은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하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살폈다. 약 1,070㎡ 규모의 중앙광장을 마련하고 보행가로를 따라 다양한 조경시설을 식재하여 정서함양, 자연체험, 생태교육의 기회까지 누릴 수 있게 하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의 모든 조건을 갖출 예정이다.
■ 다양한 교통, 편의시설까지 누릴 수 있는 입지여건 ‘눈길’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충남 서산시 석림동 일원에 지역 최고 29층, 4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410세대 규모로 교통, 교육, 생활 편의시설 등 서산시의 모든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선다.
이 단지는 서산시의 핵심 교통망인 서해로, 중앙로가 만나는 석림사거리와 맞닿아 있다. 서산공용버스터미널,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 해미IC 이용도 수월하다. 또 국도29호선과 77호선을 통해 국내 3대 석유화학단지 중 한곳인 대산석유화학산업단지를 비롯해 서산오토밸리, 서산인더스밸리, 서산테크노밸리 등으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여기에 충청남도 서산의료원, 서산우체국, 롯데시네마, 서산먹거리골 등 생활 편의시설과 석림천, 석림근린공원, 동문근린공원, 서산중앙호수공원 등의 이용도 손쉽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난 2021년 6월 이후 서산시에 공급되는 유일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이지만, 올해 서산시의 신규 분양은 이 단지를 끝으로 막을 내리는 만큼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수요자와 투자자라면 주목해 볼 만하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관심고객등록 시에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피해자들께 죄송”…피해자 23명·피해액 28억원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父조성민 향한 그리움…사부곡 공개
- ‘女농구 전설’ 전주원…청담동 빌딩 55억→242억 ‘대박’
- 박나래, 생일 맞아 2000만원 기부…세브란스 누적 1억2000만 원
- “왜 아직도 입 다물고 있나?”…이다영, 또 김연경 저격
- 조국, 평산마을 찾아 文과 포옹…“앞으로 열심히 살아보겠다”
- 한국 숙소에 '소변 테러'한 대만인…"스벅 음료다" 황당 해명
- “나쁜 XX들, 그 머리로 공부하지”…성시경, 매니저와 암표상 잡았다
- “2㎝ 철사 나왔다…먹었으면 큰일날뻔” ‘이 피자’ 당장 반품하세요
- “뭘 봐” 전청조 보자마자 날세운 남현희…살벌했던 6시간 대질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