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골프캐디, 대학교서 양성한다" 한국골프캐디연맹-신한대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11월 8일 수요일 신한대학교와 사단법인 한국골프캐디연맹은 골프캐디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신한대학교 동두천캠퍼스 평생교육원에서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신한대학교 전영숙 평생교육원 부원장, 김준기 평생교육원 부원장, 스포츠건강학과 김옥자 주임교수, 산업협력단 이규준 팀장, 사)한국골프캐디연맹에서는 노규성 회장과 김용업 상임고문, 김태우 대표가 참석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8일 수요일 신한대학교와 사단법인 한국골프캐디연맹은 골프캐디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신한대학교 동두천캠퍼스 평생교육원에서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된 내용은 전문골프캐디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및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의 공동개발과 캐디인력 양성프로그램 수료생에 대한 취업지원을 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대학과 연맹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을 공동으로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신한대학교의 교육역량과 캐디연맹의 캐디인력양성 경험을 바탕으로 년 내 캐디 인력을 양성하여 캐디인력난을 겪고 있는 경기북부 지역의 골프장 캐디인력 보급을 추진 할 예정이다.
신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두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대학교의 스포츠 관련학과 학생들의 취업은 물론 지역사회의 미취업자 및 경력단절 인력에 대한 보다 넓은 취업의 문호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대학교와 사)한국골프캐디연맹은 "골프캐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공유를 통해 역량 있는 골프캐디를 양성함으로써 한국골프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종균 마니아타임즈 기자 / ljk@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