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직원 58% 기술평가사 자격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은 10일 기보 전직원의 58%인 835명이 기술평가사 자격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기술평가사 자격제도는 기술평가 전문지식 습득‧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2001년부터 운영되어 온 사내 자격인증제도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기보는 기술평가사 3급 자격증 취득자 51명을 새롭게 배출했다.
이재필 기보 이사는 "민간 주도의 역동적 혁신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술평가사 자격 제도와 연수제도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시은 수습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10일 기보 전직원의 58%인 835명이 기술평가사 자격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기술평가사 자격제도는 기술평가 전문지식 습득‧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2001년부터 운영되어 온 사내 자격인증제도다. 기보는 지난 9월 기술평가 핵심역량을 높이기 위해 단계별‧수요자 중심 맞춤형 연수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며 제도를 대폭 개편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기보는 기술평가사 3급 자격증 취득자 51명을 새롭게 배출했다. 기보측은 향후 3년 내 취득자를 80% 이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재필 기보 이사는 "민간 주도의 역동적 혁신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술평가사 자격 제도와 연수제도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시은 수습 기자(isieun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보, 지역 국립대와 기술 이전 활성화 앞장
- 기보, 사우디 중기청과 스타트업 협력안 논의
- 김종호 기보 이사장 "불합리한 규제 해소 노력"
- 기보, 올해 '2922억' P-CBO 발행‧‧‧ 中企 자금 조달 지원
-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전년比 55.0% 감소
- 웅진씽크빅 북스토리, 'CES AI 부문 최고 혁신상' 수상
- 풀무원, 3분기 누적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종합)
- [겜별사] "우리 개발력 이 정도야" 하이브IM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지스타 2024]
- 삼성E&A, 3000억원 규모 카타르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 [포토]'지스타 2024' 여신 강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