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E와의 대화도 네이버톡에서 확인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톡이 스마트스토어, 스마트플레이스 등 SME와 상담한 내용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상담문의탭'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제 매달 300만 명 이상의 톡톡 상담 사용자들이 네이버 홈화면에 위치한 네이버톡 내 상담문의탭을 통해 판매자와 대화한 내역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검색 또는 쇼핑 결제 내역을 통해 톡톡 서비스에 직접 진입하거나 네이버 바로가기에서 톡톡 아이콘을 찾아야 상담·문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톡이 스마트스토어, 스마트플레이스 등 SME와 상담한 내용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상담문의탭'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제 매달 300만 명 이상의 톡톡 상담 사용자들이 네이버 홈화면에 위치한 네이버톡 내 상담문의탭을 통해 판매자와 대화한 내역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검색 또는 쇼핑 결제 내역을 통해 톡톡 서비스에 직접 진입하거나 네이버 바로가기에서 톡톡 아이콘을 찾아야 상담·문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네이버 알림 서비스에서 톡톡 마케팅 메시지와 상담 메시지가 구분돼 더욱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판매자나 사업자와의 상담 내용은 네이버톡에서, 배송 상태나 혜택 관련 정보는 기존과 같이 알림에서 확인 가능하다.
톡톡 문의 메시지를 네이버톡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네이버 알림에서 제공하던 톡톡 상담·문의 알림 설정 기능은 종료되며 그 외에 배송, 혜택 메시지 등의 알림은 기존처럼 알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올해 6월 베타 출시한 네이버톡을 계속해서 고도화하며, 새로운 오픈톡 실험과 기능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주제의 인기 오픈톡을 모아볼 수 있는 '지금 핫한 톡' 탭과 클립 크리에이터와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도록 '크리에이터랑 톡' 탭을 출시했다.
향후 네이버는 주주인증 오픈톡, 네이버 엑스퍼트 상담톡, 네이버 인플루언서 오픈톡 등 다양한 형태의 오픈톡을 추가해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유용한 커뮤니티 경험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유플러스, 가입회선수 KT 추월
- [반도체 패키징 심포지엄]“메모리 의존 벗어나 후공정 악순환 끊어야...해외 공략 시급”
- 2025년 싼타페·쏘렌토 '순수 내연기관' 생산 중단
- NIA-명지대 공공업무자동화(RPA) 업무협력
- 올해 가장 비싸게 팔린 푸른 다이아몬드, 낙찰가는?
- 진짜 해골 판 美 핼러윈 상점…인류학자가 발견해 신고
- 매일 '당근' 10개 먹고 피부도 '당근색' 됐다?
- “韓 여성까지 데려왔다”…美서 전문직 대상 성매매 한인 일당 체포
- 초격차 펀드 GP, 보안 투자 고작 1.6%…힘 실리는 '사이버보안 전용 펀드'
- 올해 공공 클라우드 전환 실질 규모 '23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