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드라마’ 시작됐다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새 미니앨범 ‘Drama’(드라마)로 오늘(10일) 컴백한다.
에스파 네 번째 미니앨범 ‘Drama’는 오늘 오후 2시(한국 시간)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 곡 ‘Drama‘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 오픈된다.
타이틀 곡 ‘Drama’는 어택감 있는 드럼 소스와 세련된 신스 베이스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퍼포먼스 역시 모든 이야기는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자신감 넘치는 애티튜드를 담은 가사에 맞춰 팔을 힘껏 돌리는 안무, 가면을 쓰고 걸어 나오는 듯한 동작, 턱선을 따라 머리를 쓸어 넘기는 제스처 등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으면서도 곡의 강렬한 분위기를 극대화하는 포인트 안무들로 구성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에는 최면을 거는 듯한 치명적 매력이 돋보이는 댄스곡 ‘Trick or Trick’(트릭 오어 트릭), 팬클럽 ‘MY’(마이)를 향한 진심을 담은 팬송 ‘You’(유), 앞서 첫 단독 콘서트 ‘SYNK : HYPER LINE’(싱크 : 하이퍼 라인)을 통해 무대를 선공개한 ‘Don’t Blink’(돈트 블링크), ‘Hot Air Balloon’(핫 에어 벌룬), ‘YOLO’(욜로) 등 에스파의 다채로운 보컬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수록곡까지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번 활동을 앞둔 소감에 대해 카리나는 “팬분들과 함께 만들어 갈 ‘Drama’가 너무 기대되고 멋지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이번에도 같이 명작을 만들어보자”고 말했고, 윈터는 ”새로운 음악으로 색다른 저희 에스파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이번 활동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젤 역시 “다시 한번 에스파표 ‘쇠맛’으로 돌아오게 돼서 이번 활동이 기대된다. 퍼포먼스에 신경 많이 쓰고, 스타일링도 다양하고 멋있게 준비했으니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 그리고 ‘Drama’라는 앨범 콘셉트에 맞게 연기 등 새로운 모습들을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기대감을 드러냈으며, 닝닝도 “드디어 ‘Drama’를 들려드릴 수 있어서 너무 설레고, 오랜만에 음악방송에서 MY들을 볼 수 있어서 기분 좋다. 이번 활동도 열심히, 재밌게 해보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또한 에스파는 오늘 오후 1시부터 유튜브·틱톡·위버스 에스파 채널 및 아이돌플러스를 통해 ‘aespa 에스파 ‘Drama’ Countdown Live’(에스파 ‘드라마’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 컴백 스포일러를 들려줄 계획이다.
한편, 에스파는 11월 10일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11일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에 출연하고 본격 컴백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JX 김준수, BJ에 4년간 협박당해 8억 뜯겨···범행여성 구속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