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런닝맨’ PD가 만든 추리 예능 공개…콘텐츠 IP 확보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드라마 '하이쿠키'에 이어 스타 PD들이 참여한 예능 '서치미'와 '내편하자2'를 연달아 공개한다.
이덕재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는 "지난해 STUDIO X+U를 출범한 이후 다큐멘터리뿐 아니라 다양한 예능, 드라마 등을 공개하며 '오리지널 콘텐츠 명가'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히트 콘텐츠 IP를 확보하고 보다 다양한 국내외 플랫폼에 자사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 PD·출연자 앞세워 신개념 예능 제작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드라마 ‘하이쿠키’에 이어 스타 PD들이 참여한 예능 ‘서치미’와 ‘내편하자2’를 연달아 공개한다. 이를 통해 STUDIO X+U의 예능 라인업을 확장하고, ‘유플러스 3.0(U+ 3.0)’ 전략에 포함되는 놀이 플랫폼의 역할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시추에이션 리얼리티 예능 ‘서치미’를 오는 13일 U+모바일tv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서치미’는 주인공인 플레이어가 본인의 지인과 지인을 흉내내는 인물들인 ‘시치미단’ 패널들 사이에서 자신의 진짜 지인을 찾아내는 형식으로 구성된 신개념 예능 프로그램이다. 추리 과정에서 돌발 미션을 수행하며 자신의 진짜 지인을 찾아낸 플레이어는 상금을 수령하게 된다.
‘서치미’에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을 이끌었던 STUDIO X+U 버라이어티제작팀장 임형택 PD가 참여했다. 메인 MC로는 방송인 전현무, 출연진으로는 이은지, 곽범, 손동표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
‘서치미’는 오는 13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U+모바일tv를 통해 공개된다. KBS2TV에서도 오는 16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45분에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5일 ‘내편하자2’도 선보인다. 지난 6월 첫 공개 후 U+모바일tv에서 8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모은 STUDIO X+U의 토크쇼 ‘내편하자’의 두 번째 시즌이다.
‘내편하자2’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U+모바일tv에서 공개된다. 예능 프로그램 ‘안녕하세요’를 연출했던 양자영 PD가 연출을 맡았다. 주요 출연자로는 모델 한혜진, 방송인 풍자, 댄서 모니카, 방송인 엄지윤 등이 참여한다.
LG유플러스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제작 경험이 있는 PD들과 MZ세대 시청층을 겨냥한 출연진을 앞세워 예능 콘텐츠 IP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세대를 아우르는 예능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STUDIO X+U는 자체 제작한 여행 예능 ‘집에 있을 걸 그랬어’와 음악 예능 ‘에이리언 호휘효’를 공개하며 예능 프로그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덕재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는 “지난해 STUDIO X+U를 출범한 이후 다큐멘터리뿐 아니라 다양한 예능, 드라마 등을 공개하며 ‘오리지널 콘텐츠 명가’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히트 콘텐츠 IP를 확보하고 보다 다양한 국내외 플랫폼에 자사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3.0 전략 발표 이후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원천 IP 공급망을 확대하고, 다양한 IP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는 등 IP 사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아직도 입 다물고 있나?”…이다영, 또 김연경 저격
- 조국, 평산마을 찾아 文과 포옹…“앞으로 열심히 살아보겠다”
- 한국 숙소에 '소변 테러'한 대만인…"스벅 음료다" 황당 해명
- “나쁜 XX들, 그 머리로 공부하지”…성시경, 매니저와 암표상 잡았다
- “2㎝ 철사 나왔다…먹었으면 큰일날뻔” ‘이 피자’ 당장 반품하세요
- “뭘 봐” 전청조 보자마자 날세운 남현희…살벌했던 6시간 대질조사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父조성민 향한 그리움…사부곡 공개
- 가수 이정 “올해 2월 신장암 1기 판정…수술 잘 됐다”
- 박나래, 생일 맞아 2000만원 기부…세브란스 누적 1억2000만 원
- “학창시절 나 괴롭혔지?”…‘귀신 사진’ 수차례 전송한 20대, 스토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