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진, 홀로서기
가수 수진이 괄목할 만한 성적을 기록하며 솔로 데뷔의 청신호를 켰다.
수진은 지난 8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EP ‘아가씨’를 발매한 가운데 오늘(10일) 기준 타이틀곡 ‘아가씨’가 뮤직비디오 월드와이드 트렌딩 차트 1위에 오르며 전 세계 음악팬들의 관심을 증명했다.
발매 직후 타이틀곡 ‘아가씨’는 뮤직비디오 월드와이드 트렌딩 차트 1위에 등극한데 이어 이번 앨범은 홍콩, 싱가포르, 타이완, 베트남 등 아이튠즈 차트 9개국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등 눈에 띄는 글로벌 성과를 보여주며 솔로 데뷔의 포문을 활짝 열었다.
수진의 첫 솔로 EP ‘아가씨’는 수진이 지닌 독보적인 매력과 음악적 장점을 백분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다양한 장르를 수진 만의 색깔로 담아내며 오랫동안 기다린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켰다.
타이틀곡 ‘아가씨’는 오리엔탈 사운드의 악기들이 주는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듯한 묘한 멜로디와 시적인 노랫말, 수진의 고운 춤선이 어우러진 곡. 이외에도 ‘개화 (開花)‘, ‘Sunflower(선플라워)’, ‘TyTy(타이타이)’, ‘SUNSET(선셋)’, ‘bloodredroses(블러드 레드 로즈)’까지 다채로운 분위기의 6트랙으로 채워졌다.
수진은 이번 앨범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한 보컬과 퍼포먼스 역량을 보여줌과 동시에 한층 성숙해진 무드를 선보이며 솔로 아티스트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
한편 수진은 2018년 5월 (여자)아이들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했으나 2021년 2월 그를 둘러싼 학교폭력 가해 폭로가 나왔다. 수진의 동창이었던 배우 서신애가 수진의 학교폭력 피해자였음을 밝히며 논란이 가중됐다.
이후 수진은 자신의 폭로를 주장한 동창을 고소했으나 무혐의로 수사가 종결되자 (여자)아이들을 탈퇴하고 큐브엔터테인먼트와도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JX 김준수, BJ에 4년간 협박당해 8억 뜯겨···범행여성 구속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