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글로벌 팝스타 정국 신규 앨범 GOLDEN 발매 기념 글로벌 캠페인 론칭
세계 최대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글로벌 팝스타 정국의 첫 솔로 앨범 GOLDEN 발매를 기념해 글로벌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일환으로 정국만의 라면 레시피부터 웃음 가득한 페이백 챌린지(Payback Challenge)까지 정국과 그의 신보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갈 수 있는 다채로운 독점 콘텐츠를 스포티파이 K-Pop ON! 공식 유튜브 및 비디오 팟캐스트 채널에 공개했다.
그 외에도 뉴욕, 서울, 도쿄, 자카르타, 마닐라, 방콕 등 전 세계 주요 도시 옥외 전광판에 GOLDEN 앨범을 직관적으로 소개하는 움직이는 3D 영상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스포티파이 내 정국의 주요 스트리밍 성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정국은 솔로 싱글 “Seven (feat. Latto)”으로 스포티파이 역대 최단 10억 스트리밍 달성한 것에 이어, 신규 앨범을 통해 스포티파이에서 주목할 만한 기록을 세우고 있다.
11월 5일 기준 GOLDEN에 수록된 11곡 중 10곡이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를 장악했으며, 특히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는 발매 당일 64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차트에서 가장 높은 신규 진입 기록을 세웠다.
정국은 이 솔로 앨범에 대해 “정말 열심히 준비했고, 기대하셔도 좋다. 스포티파이에서 많이 들어줬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팬들에게 “곁에 있어줘서 고맙다. 언제나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스포티파이 코리아 뮤직 헤드 박정주는 “K팝은 국경과 언어, 문화적 차이를 초월해 모든 팬들을 하나로 묶으며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전 세계 리스너와 함께 정국의 첫 솔로 앨범 발매를 축하하고, 그가 아티스트로서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확장하는데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스포티파이는 정국이 더 많은 글로벌 청취자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해오고 있다. 정국의 지난 발매곡들을 3천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플레이리스트 ‘Today’s Top Hits‘와 글로벌 플래그십 K팝 플레이리스트 ’K-Pop ON! (온)‘ 등에 수록했으며, 솔로 싱글 “Seven (feat. Latto)” 공개 당시 K-Pop ON! 공식 유튜브 및 비디오 팟캐스트 채널에 정국의 독점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JX 김준수, BJ에 4년간 협박당해 8억 뜯겨···범행여성 구속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