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머티리얼즈, 차세대 2차전지 수출 확대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해 LS전선 계열의 LS머티리얼즈가 일본 무인운반로봇 업체에 산업용 특수배터리를 공급하기로 하는 등 세계시장에 차세대 2차전지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LS머트리얼즈는 일본 무인운반로봇(AGV·Automated Guided Vehicle) 제조업체에 울트라커패시터(UC)를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해 LS전선 계열의 LS머티리얼즈가 일본 무인운반로봇 업체에 산업용 특수배터리를 공급하기로 하는 등 세계시장에 차세대 2차전지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LS머트리얼즈는 일본 무인운반로봇(AGV·Automated Guided Vehicle) 제조업체에 울트라커패시터(UC)를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차세대 2차전지’로 불리는 울트라커패시터는 고속 충·방전과 긴 수명이 장점인 산업용 특수 배터리로, 일본 업체가 클린룸의 부품 운반용 AGV에 적용해 대만 반도체 공장에 공급하게 된다. 대형 UC 부분 글로벌 톱티어 기업인 LS머트리얼즈는 지난달 증권신고서를 제출한데 이어 연말까지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홍영호 LS머트리얼즈 대표는 “고령화와 노동인구 감소 등으로 AGV를 필두로 로보틱스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보고 세계시장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인수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세훈 "실세는 전부 강원도에 있다… 강원도와 일심동체 되겠다"
- 춘천교도소 이전 물꼬 트이나…한동훈 “지역사회와 소통”
- 강릉 해파랑길 걷던 관광객이 '삼국시대 금귀걸이 추정' 유물 1점 발견
- 정선·서울서 920억원 상당 ‘가짜 비아그라’ 제조 일당 적발
- 춘천·강릉 ‘청약 흥행가도’…원주·속초 ‘미분양 먹구름’
- 한밤 중 불 난 대학교 기숙사에서 한 대학생 용기가 대형참사 막았다
- 중대장 요구로 팔씨름하다 체육전공생 병사 팔 골절…"군검찰 불기소 부당"
- “날 보고 짖었다” 이웃 반려견 때려 죽인 70대 600만원 벌금형
- “음식서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받은 유튜버 벌금 500만원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