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단신] “국내선 운항 감소, 제2공항 아닌 항공정책 탓” 외
KBS 지역국 2023. 11. 9. 19:44
[KBS 제주] 계속해서 주요 단신 정리해드립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제주공항의 국내선 항공권 품귀 현상에 대한 국회 지적에 대해 제2공항 등 인프라가 부족한 때문이라고 답한 것과 관련해 2공항 반대단체가 반박 입장을 밝혔습니다.
제2공항 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는 성명을 통해 지난 9월 기준 제주공항 국내선 운항 편수는 지난해보다 7천590편이 감소했다며, 이는 항공사들이 국내선 항공기를 수익률이 높은 국제선으로 돌렸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비상도민회의는 이어 국토부는 제2공항 건설을 부추기지 말고 잘못된 항공정책을 바로 잡으라고 촉구했습니다.
국회에 제주특별법 개정안 연내 통과 협조 요청
제주도가 제주형 행정체제 도입을 위한 주민투표 근거가 담겨 있는 제주특별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위한 총력전에 나서고 있습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오늘(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김영배, 박형수 의원을 만나 법사위에 계류돼 있는 제주특별법 개정안이 이번 정기국회 내에 통과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도 어제 국회 김도읍 법제사법위원장을 방문해 제주특별법의 조속한 개정을 건의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노란봉투법 등 국회 통과…이동관 탄핵안 보고
- 하마스 “김정은, 미국 공격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북한과 협력 시사?
- 위기의 공수처, 구속영장 ‘4전 4패’…‘영장청구’ 권한 논란까지 자초
- [현장영상] 유병호, 공수처에 “도둑은 다른 층에…번지수 잘못 찾아”
- ‘2등 수성?, 꼴찌의 반란?’…때아닌 이통사 간 2등 논란 전말은?
- [영상] “막아! 막아!” 터져나온 가스…중국 탱크로리 폭발로 4명 사상
- 화재 범인은 ‘고양이’…“반려동물 화재 주의하세요!”
- 감사원 “병원 폐업 뒤 마약류 174만 개 실종”
- 만오천 원 비아그라를 단돈 천 원에?…‘중국산’ 600만 개 팔려나갔다
- [영상] 굴착기까지 동원했는데…“어랏 줄이 짧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