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세계관에 집중"… '지스타2023' 넷마블 출품작 미리보다

이재현 기자 2023. 11. 9. 17: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이 이달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2023에서 선보일 신작 3종을 공개했다.

9일 넷마블은 구로구 지타워에서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개최하고 신작 3종 '데미스 리본', '일곱 개의 대죄:Origin', 'RF 온라인 넥스트'를 선보였다.

지스타에서는 일곱 개의 대죄:Origin의 초반 게임을 학습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전투, 수영, 낚시를 즐기는 '오픈월드 모드'를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 신작 3종 '데미스리본' '일곱개의대죄:오리진' 'RF온라인넥스트' 소개
지스타 현장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
9일 넷마블은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통해 지스타2023에서 공개하는 신작 3종을 선보였다. 사진은 넷마블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 게임 설명을 맡은 홍광민 넷마블엔투 PD /사진=이재현 기자
넷마블이 이달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2023에서 선보일 신작 3종을 공개했다.

9일 넷마블은 구로구 지타워에서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개최하고 신작 3종 '데미스 리본', '일곱 개의 대죄:Origin', 'RF 온라인 넥스트'를 선보였다. 이날 각각 게임의 개발 총괄을 맡은 박헌준 넷마블에프앤씨 PD, 구도형 넷마블에프앤씨 PD, 홍광민 넷마블엔투 PD가 참여해 신작 내용 및 지스타 출품 계획 등을 설명했다.

데미스리본은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권(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서브컬처 기반의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다. 세계의 혼란을 가져오는 '오파츠'를 회수하기 위한 커넥터와 초월자들의 여정을 다루며, 3D 카툰 렌더링을 통해 서브컬처 요소를 강조한 게 특징이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고퀄리티 시네마틱 컷씬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월드맵 내에서 '지스타 코인'을 모아 경품 추첨권을 획득할 수 있는 '지스타 이벤트' 콘텐츠가 제공된다.

총 14종의 캐릭터를 공개할 예정이며 6종은 시연 시 사용해볼 수 있다. 나머지 8종은 외형, 배경 스토리, 모션 등 일부를 볼 수 있게 준비할 예정이다. 초월자 중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투표하는 이벤트도 빌드 내 진행된다.

박헌준 PD는 "이번에 집중한 키워드는 '캐릭터'로, 코스프레, 성우, 굿즈 등에 집중해 준비했다"면서 "캐릭터 특징을 잘 살린 호쾌하고 화려한 연출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쳐 RPG 일곱 개의 대죄:Origin은 '일곱 개의 대죄' IP의 모든 세계관을 활용한 멀티버스 오리지널 스토리로 개발 중이다.

지스타에서는 일곱 개의 대죄:Origin의 초반 게임을 학습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전투, 수영, 낚시를 즐기는 '오픈월드 모드'를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페네스 지역의 다양한 보스들과 회색 마신과의 전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한 현장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구도형 PD는 "원작에서 볼 수 없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멀티버스 오리지널 스토리로 개발하고 있다"면서 "지스타에서 타임어택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시연을 하는 유저가 모두 참여할 수 있어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원작 'RF 온라인' 세계관과 연대기를 계승한 SF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게임은 원작에서 100년 후 시점에서 시작되며 원작 본연의 재미를 충실히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총 6종의 바이오슈트를 제공하고, 슈트 전환을 통해 다채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지스타에서는 3종의 슈트를 체험해볼 수 있다.

넷마블은 지스타2023에서 압축적으로 보여줄 '스토리 모드'와 '이벤트 모드'를 제공한다. 스토리 모드에선 주인공과 노바스 지역에 닥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사건을 풀어가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벤트 모드에서는 몬스터들이 쏟아져 나오는 공간에서 웨이브 전투를 진행해 바이오 슈트, 신기 등 'RF 온라인 넥스트'의 전투를 집약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홍광민 PD는 "원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대규모 전쟁 '크래그 광산전쟁'은 삼국 대립하는 부분을 충실하게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재현 기자 jhyunee@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