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노래방 '쌉고수' 애창곡 다 나왔다…"이거면 설명 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VS'가 노래방 고수들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초대형 노래방 서바이벌 Mnet 'VS'에서 장르를 넘나드는 참가자들의 다채로운 선곡으로 매주 금요일 밤을 흥으로 물들이고 있다.
이렇듯 'VS'의 참가자들은 노래방 인기차트의 핵심만 모아놓은 듯한 선곡으로 노래방 서바이벌이라는 특색을 또렷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VS'가 노래방 고수들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초대형 노래방 서바이벌 Mnet 'VS'에서 장르를 넘나드는 참가자들의 다채로운 선곡으로 매주 금요일 밤을 흥으로 물들이고 있다. 참가자들이 서바이벌에서 부른 노래들이 방송 직후 음원 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오를 뿐만 아니라 노래방 차트까지 뒤흔들고 있는 만큼 'VS'를 통해 전국 팔도 노래방 트렌드를 다시금 분석해봤다.
지난 1차 미션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곡 사이에서 프로듀서들의 노래를 고르는 참가자가 줄을 이었다. 임한별, 로이킴, 박재정, 김민석은 도합 67명의 참가자들에게 선택을 받으며 노래방 인기 끝판왕의 위엄을 입증했다.
특히 박재정의 '헤어지자 말해요'는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가 발표한 2023년 11월 노래방인기곡 차트 1위에 오른 곡이기에 1차 미션에서만 무려 10회 정도 선곡돼 흥미를 돋웠다. 노래방 인기차트 대부분의 곡이 발라드라 프로듀서들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노래방에서 흥을 돋우기 위한 특효약, 걸그룹 노래도 각광 받았다. 2023년을 장악한 대세 걸그룹 NewJeans(뉴진스)는 데뷔곡 'Attention'부터 'Super Shy'까지 여러 곡으로 1차 미션에 이어 2차 미션에서도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터. 비록 예약 버튼을 받은 참가자는 드물었지만 전국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싱어롱 타임을 선물하기도 했다.
누구나 노래방에서 한 번쯤 시도해봤을 보컬 끝판왕 '김.나.박.이(김범수, 나얼, 박효신, 이수의 줄임말)'의 노래부터 izi(이지)의 '응급실' 등 세대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애창곡들도 즐비했다. 이별한 사람들의 노래방 필수곡인 윤종신의 '좋니'를 비롯해 고음 도전 욕구를 부르는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 등 최신 유행곡도 다수 나왔다.
또한 '건축 인테리어 인턴' 김영석이 고른 너드커넥션의 '그대만 있다면'은 TJ미디어의 2023년 11월 노래방 인기곡 리스트에 진입해 'VS'의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이렇듯 'VS'의 참가자들은 노래방 인기차트의 핵심만 모아놓은 듯한 선곡으로 노래방 서바이벌이라는 특색을 또렷하게 보여주고 있다. 참가자들의 선곡을 돌아보면 노래방 기계의 신곡 소개와 애창곡, 인기차트까지 모조리 섭렵할 수 있는 것. 때문에 전국 팔도 노래방의 흐름을 장악하는 'VS'가 과연 4회에서는 어떤 유행을 몰고 올지 기대되고 있다.
'인싸'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노래방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VS'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 40분에 Mnet과 tvN에서 동시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 2024년에는 부자가 될수 있을까…미리보는 신년 운세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프로, 7월에 판 15억어치 주식 이제야 '공시'
- "22억 아파트가 14억에 팔렸다고?"…강남 집주인들 '술렁'
- "체중 29kg 빠졌다"…'꿈의 비만약' FDA 승인에 '들썩'
- 빅마마, 크리스마스 시즌 콘서트 연다…데뷔 20주년 기념
- '고려 거란 전쟁' 최수종 "강감찬, 내가 아니면 또 누가 하랴"
- 수지도, 김정은도 몰래 보는 중국…"정부가 나서야 할 때"
- 성시경 "그 머리로 공부하면 서울대"…암표상 잡았다
- "뭘 봐" 전청조 보자마자 날 세운 남현희…첫 대질 종료
- 이정 "신장암 1기 수술…지금은 괜찮아"
- "30년 결혼생활 막내려 참담"…노소영, 이혼소송 항소심 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