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클릭스바이오, 진스크립트프로바이오와 원형 RNA 항암제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클릭스바이오는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와 원형 리보핵산(RNA) 기반 항암제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패트릭 리우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 대표는 "뉴클릭스바이오와의 전략적 협업은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가 원형 RNA의 의약품제조품질관리(CMC)와 GMP 생산 기술, 경험과 노하우를 확보할 수 있는 프로젝트"라며 "뉴클릭스바이오의 ringRNA 플랫폼 기술로 개발한 면역항암제의 성공적인 글로벌 임상 진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스크립트, CDMO 영역 mRNA 치료제서 원형 RNA로 확장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뉴클릭스바이오는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와 원형 리보핵산(RNA) 기반 항암제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원형 RNA는 체내에서 오랜 기간 지속되며 치료용 단백질을 더 많이 생산해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져 차세대 mRNA 치료제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뉴클릭스바이오가 자체 개발한 원형 RNA 플랫폼인 ‘링RNA(ringRNA)’는 단백질 생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내부리보솜유입점(IRES)을 독자적인 기술로 엔지니어링했다. 면역원성을 최소화해 치료제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성을 더욱 높인 것도 특징이다.
강호영 뉴클릭스바이오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mRNA 약물 개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며 “예방 백신뿐 아니라 암 백신, 면역항암제, CAR-T 등 다양한 영역에서 mRNA 치료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 대표는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와의 협업을 통해 원형 RNA 기반 면역항암제의 임상 진입을 향해 한 발 더 나아가게 됐다”고 덧붙였다.
패트릭 리우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 대표는 “뉴클릭스바이오와의 전략적 협업은 진스크립트 프로바이오가 원형 RNA의 의약품제조품질관리(CMC)와 GMP 생산 기술, 경험과 노하우를 확보할 수 있는 프로젝트”라며 “뉴클릭스바이오의 ringRNA 플랫폼 기술로 개발한 면역항암제의 성공적인 글로벌 임상 진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새미 (bir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측 "전청조, 조사 중 태블릿 사용…증거 은닉 우려"
- ‘이혼소송’ 노소영 직접 출석…“30년 결혼생활 이렇게 막 내려 참담”
- “이재명에 20억 줬다” 허위 주장한 조폭 박철민, 징역 1년 6개월
- 7m 거대 밍크고래 포항 바다서 발견 “불법포획 흔적 없어”
- '소주 6000원 시대' 막아선 도매업계…맥주는 '인상 수순'(종합)
- 할리우드 배우 노조 파업, 4개월만 종료
- 이선균에 마약 공급? 경찰, 입건된 의사 병원 압수수색
- 서울 도심서 만든 ‘가짜 비아그라’, 시골·공사판에 팔렸다(종합)
- 엘베 없는 4층에 쌀 3포대, “계단 XX 높네” 패대기친 택배기사
- 지하철 빈대 목격담에 “대중교통서 번식 어려워…옷 자주 털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