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랙박스 3종 ‘2023 핀업 디자인 어워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팅크웨어 블랙박스 제품 3종이 '2023 핀업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수상은 제품 디자인 부문으로 '아이나비 QXD1'과 '아이나비 S1000'은 베스트 100, '아이나비 QXD8000미니'는 파이널리스트 부분에 각각 선정됐다.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된 아이나비 QXD8000미니는 2.7인치 LCD를 적용한 블랙박스로, 컴팩트한 사이즈와 트랜드를 앞서 나가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베스트 100에 선정된 아이나비 QXD1은 어떠한 차종 인테리어에도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심미적 요소를 강화했다. 유리에 밀착된 빌트인 LCD 형태로 빛 번짐이나 영상 왜곡을 최소화해 더 정확하게 영상을 녹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아이나비 QXD1은 외부 온도 및 블랙박스 발열로 인한 고온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LCD와 본체 사이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했다. 관통된 공간으로 공기 순환 시 히트 싱크를 통해 부품에서 발생하는 열을 외부로 배출하도록 디자인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은 차량 전방 유리에 밀착되는 디자인으로 내부의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했으며 운전자에게 넓은 시야를 제공해 안전 운전을 도와준다.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된 아이나비 QXD8000미니는 2.7인치 LCD를 적용한 블랙박스로, 컴팩트한 사이즈와 트랜드를 앞서 나가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카메라와 슈퍼캡 부분만 돌출시켜 나머지 공간을 완전히 낮추어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날렵하고 속도감 있는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팅크웨어는 매년 국내외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패키지 부분을 수상한다. 아이나비 브랜드 디자인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도 2023 GD 어워드에서 우수산업디자인 GD를 수상했다. 회사는 기능성을 강화한 새로운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은호 팅크웨어 디자인실 본부장은 “아이나비 제품을 만드는 디자인실은 제품 특성과 환경을 고려한 실용적인 디자인 콘셉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을 상용화 하고 있다”며 “아이나비만의 아이덴티티를 통해 제품 브랜드와 가치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나칠 수 없었다”…‘10대 여학생 폭행’ 50대男 제압한 대학교수
- “악어 OOO 물었더니 살았다”…호주 농부의 구사일생 반격
- 野, 노란봉투법·방송3법 단독 처리…與 필리버스터 철회
- “감봉 억울해” 아픈 친구 대신 5m 무면허운전 공무원…징계 적법
- 민주, 이동관 탄핵안 당론 발의…‘이재명 수사’ 이정섭 검사도
- “갓길로 나오세요” 호소에도…뇌출혈 환자 탄 구급차 가로막은 트럭
- 이준석 “영남 정치인들 편하게 놔두지 않겠다…광주도 출마 고려”
- 노소영 “참담하고 민망…가정의 소중한 가치 법으로 지켜지길”
- 與, 노란봉투법·방송3법 ‘필리버스터’ 전격철회
- 남현희 측 “전청조, 대질조사 때 태블릿PC 사용…구속 목적 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