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성장 잠재력 있는 유망중소기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는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유망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한다.
윤충한 시 기업지원팀장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해 대내외 경쟁력을 갖춘 지역 대표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청주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기술‧경영‧판매력이 우수한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는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유망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신청일 현재 본사와 주사업장이 청주시에 있는 제조업 또는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다.
선정일 기준 3년 이상 관내에서 사업장을 운영 중이고, 연간 총매출액이 10억원 이상, 업종별 평균 부채비율을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
신청 희망 기업은 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증빙서류와 함께 시청 기업투자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성장성‧수익성‧안정성‧기술성 등을 일차적으로 심의한 뒤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12월 말까지 지원 기업 20곳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기업은 △청주시 경영안정자금 신청 시 이자보전 5년간 지원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회 참가 및 수출상담회 개최 등 기업 맞춤형 수출지원사업 우선 선발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기업 정주여건 개선사업 등 혜택이 있다.
윤충한 시 기업지원팀장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해 대내외 경쟁력을 갖춘 지역 대표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청주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기술‧경영‧판매력이 우수한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수사검사 퇴정', 이재명 방탄 판 까는 격…철회돼야"
- 조국혁신당, 오는 20일 '尹 탄핵소추안' 공개
- 결혼식 갑질 '스·드·메', 달라질까
- 한동훈 "민주, 대입논술 시험 날도 '판사 겁박 시위'"
- [속보] 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김정은 APT.' 만든 그 유튜버…'지드래곤' 패러디 또 일냈다 [영상]
- 민주 "尹, 불법선거사무소 의혹 '사전수뢰죄'"
- "여자가 만만해?"…동덕여대 학생들 뿔났다
- 신세계白, '배스 앤 바디 웍스' 연말 한정판 상품 출시
- 코오롱, 사장단·임원 인사…허성 코오롱인더 사장 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