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제주특별자치도 풍력발전단지 안전점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선급(KR)이 최근 제주특별자치도 내 설치된 풍력발전시설 23곳에 대해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수행했다.
지난해부터 제주특별자치도로부터 해당 안전점검을 위탁받은 KR은 도내 설치된 풍력발전시설의 기계, 토목, 전기, 소방·위험성 평가 부분에 대해 안전점검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풍력발전기·부대 시설물 등 안전성 확인
지난해부터 제주특별자치도로부터 해당 안전점검을 위탁받은 KR은 도내 설치된 풍력발전시설의 기계, 토목, 전기, 소방·위험성 평가 부분에 대해 안전점검을 수행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풍력발전시설 안전관리 실태 점검은 ‘제주특별자치도 풍력발전사업 허가 및 지구 지정 등에 관한 조례’ 제18조 및 ‘풍력발전시설의 안전한 유지관리를 위한 안전관리기준’ 제8조에 따라 풍력발전시설로 인한 재해를 예방하고 공공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매년 시행되고 있다.
KR은 이번 실태 점검에서 풍력발전사업자가 제출한 ▲점검결과 ▲조치사항 이행 여부 ▲풍력발전기·부대 시설물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했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KR이 풍력발전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연구 실적을 바탕으로 본 안전 점검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다”며 “이를 통해 제주도 풍력발전시설의 안전 실태를 보다 명확히 파악하고 유지보수 점검 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노후화된 풍력발전시설은 42곳 282기 420㎽로 국내에 설치된 기존 풍력발전시설의 45.5%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더해 현재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주요 과제로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계획도 추진되고 있어 풍력단지 안전점검에 대한 수요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KR은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여 풍력발전단지 안전점검 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강 이상설’ 박봄, 오랜만에 밝힌 근황…분위기 달라졌네 [DA★]
- (여자)아이들 우기, 초밀착 누드톤 드레스 입고…‘아찔’ [DA★]
- 이정현 딸 서아 폭풍성장…테크노전사 엄마 DNA 판박이
- 이천수♥심하은 살벌한 부부싸움…끝내 눈물 (살림남)
- 전현무-한혜진, 미치게 만든 정승제…도대체 무슨 일? (티처스)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