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화상장 위믹스…김치코인 전성기 다시 열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게임사 위메이드가 발행한 김치코인 위믹스가 9개월 만에 두 번째 원화상장을 이루며 급등했다.
한때 국내 코인 시장을 주도했던 위믹스의 부활이 '김치코인 전성기'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국내 거래량이 90%인 김치코인 특성상 원화상장은 '상승 필승 카드'다.
다만 페이코인은 현재 위믹스와 달리 국내 원화거래소에 상장돼 있지 않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코인러 활약과 함께 강세 전망"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국내 게임사 위메이드가 발행한 김치코인 위믹스가 9개월 만에 두 번째 원화상장을 이루며 급등했다. 한때 국내 코인 시장을 주도했던 위믹스의 부활이 '김치코인 전성기'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5대 원화거래소 중 한 곳인 고팍스는 전날 오후 5시 위믹스를 원화상장했다. 올해 위믹스 원화상장은 지난 2월 코인원 재상장에 이어 두 번째다.
다만 고팍스는 코인원과 달리 재상장이 아닌 신규 상장 형태다. 위믹스 신규 상장은 지난해 상장폐지(상폐) 사태 이후 11개월 만이다. 앞서 위믹스는 유통량 위반 등을 이유로 지난해 12월 8일 업비트와 빗썸, 코인원, 코빗 등에서 상폐된 바 있다. 당시 고팍스는 5대 원화거래소 중 유일하게 위믹스를 상장하지 않고 있었다.
국내 거래량이 90%인 김치코인 특성상 원화상장은 '상승 필승 카드'다. 위믹스 역시 이번 상장으로 상폐 전 가격을 복구했다.
이날 오후 2시 고팍스 기준 위믹스는 전일 대비 88.71% 오른 2674원에 거래됐다. 지난해 상폐 직전 거래되던 2100원선을 훌쩍 넘은 수치다. 앞서 위믹스는 상폐 확정 후 전고점 대비 11분의 1토막인 200원대까지 추락한 바 있다.
위믹스와 함께 주요 김치코인으로 꼽혔던 페이코인도 덩달아 오르고 있다. 이날 오후 3시 코인마켓캡 기준 페이코인은 전일 대비 10.07% 뛴 47.82원에 거래되고 있다.
다만 페이코인은 현재 위믹스와 달리 국내 원화거래소에 상장돼 있지 않다. 지난 4월 빗썸과 업비트 등에서 상폐된 이후 현재 비원화거래소인 지닥에서만 거래되고 있다.
지난해 김치코인의 두 축을 이룬 코인들이 들썩이자 향후 김치코인 강세가 점쳐진다. 최근 비트코인 도미넌스(지배력) 감소에 따라 알트코인에 매수세가 순환 유입된 영향도 이를 부추긴다. 김치코인 역시 알트코인에 속하기 때문이다.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 관계자 A씨는 "현재 시장은 비트코인 이후 알트코인이 순환해서 강세를 보이는 패턴"이라며 "유동성이 알트코인으로 퍼져나가면서 그 일종인 김치코인에도 관심이 쏠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근 국내 거래량이 높은 코인들이 일부 거래소에서 급등하는 장세도 김치코인 전성기를 앞당길 전망이다. 김치코인 매수세를 이끄는 국내 코인러(투자자)의 활약이 두드러졌다는 점에서다.
A씨는 "전세계적으로 국내 투자자의 가상자산 거래량은 많은 편"이라며 "최근 국내 투자자 거래량이 더욱 늘어남에 따라 이들의 관심이 쏠린 김치코인도 함께 강세를 보일 수 있다"고 진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e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이대남 표심' 꽉 잡은 트럼프, 18세 막내 아들 조언 있었다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저출산 대책 망언한 日 보수당 대표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차인표 "결혼 전부터 입양하기로…양가 부모님도 흔쾌히"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