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코 등 15개사 '경기도 유망에너지기업'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너지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경기도내 기업 15개사가 '경기도 유망에너지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9일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도내 유망 에너지기업 15개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년간 인증서 수여, 사업화자금 2200만원도 지원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에너지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경기도내 기업 15개사가 ‘경기도 유망에너지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9일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도내 유망 에너지기업 15개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경기도가 추진해 온 유망 에너지기업 지원사업은 에너지 전문기업 육성과 기술 사업화 촉진을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인증서(인증기간 3년)와 현판을 수여받고, 국내외 인증·마케팅·지식재산획득 등에 필요한 기업맞춤형 사업화 자금 2200만 원이 지원된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8월 에너지 중점기술 4대 16개 분야의 에너지산업 또는 에너지 연관 산업에 해당되는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에너지 기술성, 성장 가능성, 기업 경영전략 등의 현장 실태조사, 서류 및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15개사를 선정한 바 있다. 올해는 45개사가 신청해 약 3: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 선정된 15개 사는 △에너지저장 분야에 ㈜그리드위즈, ㈜에프씨엠티, ㈜인텍에프에이, 펠릭스코리아 △에너지효율 분야에 덕산메카시스(주), ㈜어썸랩, ㈜엔원테크, ㈜티아이씨, ㈜티에스엠테크놀로지, 하이코어(주) △태양광 분야에 엑스파워(주), ㈜코리아에너텍, ㈜코텍에너지, ㈜한축테크, △에너지안전 분야에 ㈜센코 등이다.
성남에 소재한 그리드위즈의 경우 국내 최대 용량 ESS 운영 및 ESS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국내외 시장에서 검증된 E-mobility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용인에 위치한 ㈜인텍에프에이의 경우 ESS시스템, 로봇시스템, 자동화기기, 환경시스템 등 전력전자제품 제조와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기후테크 산업을 육성하고 에너지 효율화 및 소비 절감을 통한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도내 유망 에너지기업을 발굴·지원하고 있다”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원으로 도내 유망 에너지기업의 혁신기술이 날개를 달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측 "전청조, 조사 중 태블릿 사용…증거 은닉 우려"
- [단독]서울지하철서 빈대 의심 8건 접수…확인결과 '미발견'
- “이재명에 20억 줬다” 허위 주장한 조폭 박철민, 징역 1년 6개월
- 7m 거대 밍크고래 포항 바다서 발견 “불법포획 흔적 없어”
- '소주 6000원 시대' 막아선 도매업계…맥주는 '인상 수순'(종합)
- 할리우드 배우 노조 파업, 4개월만 종료
- 이선균에 마약 공급? 경찰, 입건된 의사 병원 압수수색
- 서울 도심서 만든 ‘가짜 비아그라’, 시골·공사판에 팔렸다(종합)
- 엘베 없는 4층에 쌀 3포대, “계단 XX 높네” 패대기친 택배기사
- 지하철 빈대 목격담에 “대중교통서 번식 어려워…옷 자주 털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