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영광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일제 단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이 영광사랑상품권의 올바른 사용과 부정 유통 근절을 위해 부정 유통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영광군은 오는 13일부터 이달 27일까지 전담 요원 배치를 통한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 및 영광사랑카드 이상 거래 탐지기 시스템 자료를 사전 분석하고, 부정유통신고센터를 운영해 접수된 신고 내용을 바탕으로 현장 단속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정 유통 적발 시 가맹점 등록 취소 및 과태료 부과
[더팩트 l 광주=문승용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이 영광사랑상품권의 올바른 사용과 부정 유통 근절을 위해 부정 유통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영광군은 오는 13일부터 이달 27일까지 전담 요원 배치를 통한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 및 영광사랑카드 이상 거래 탐지기 시스템 자료를 사전 분석하고, 부정유통신고센터를 운영해 접수된 신고 내용을 바탕으로 현장 단속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주요 단속 대상은 △물품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실제 매출금액 이상의 거래를 통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가맹점이 등록 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상품권 결제 거부 및 다른 결제 수단에 비해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이다.
특히 단속 결과 부정 유통 행위가 적발될 시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가맹점 등록 취소 및 최대 2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부정 유통에 가담한 사용자에 대해서도 부당이득을 적극 환수 조치할 예정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영광사랑상품권의 체계적인 관리와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해 상품권 부정 유통 행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신당 창당 후 대구 출마 회피하지 않겠다"
- '혁신'부터 '공매도'까지...주도권 쥔 與, 총선까지 탄력 붙나
- 野 '송파을' 송기호 "박지현 출마, 여의도식…지역 얼마나 아나"
- "10대 마약, 공감 걱정"…'하이쿠키' 감독이 그려낸 인간의 욕망[TF인터뷰]
- 최수종 대하사극 '고려 거란 전쟁'이 보여줄 수신료의 가치[TF초점]
- 수도권 분양권 시장 '마피' 경고등…실거주 정책·고금리 '관건'
- 토스, 새롭게 도입한 'TRP'…논란 됐던 '스트라이크 제도'와 다른점은
- '정의선의 키맨' 정재욱 현대위아 대표, 주가 지지부진 연임 발목 잡나
- 소주·맥주 가격 인상 움직임에 '주류주' 담아볼까
- [나의 인생곡(145)] 한경애 '옛시인의 노래', 이별의 가을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