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3분기 최대 실적…영업익 4202억원 전년비 47%↑

오동현 기자 2023. 11. 9. 15: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이 신구 게임의 안정적인 성과를 토대로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넥슨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 913억 원(엔화 1203억 엔), 영업이익 4202억 원(엔화 463억 엔)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넥슨은 3분기에 'FC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스테디셀러 매출을 기반으로 '블루 아카이브', '프라시아 전기', 'FC 모바일' 등 신작들이 성과를 보태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분기 매출 1조913억원…전년비 23%↑
누적 매출 3조742억원, 영업익 1조1815억원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넥슨이 신구 게임의 안정적인 성과를 토대로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넥슨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 913억 원(엔화 1203억 엔), 영업이익 4202억 원(엔화 463억 엔)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 23%, 영업이익 47% 증가한 실적이다. 분기 기준 환율 100엔당 907.4원을 적용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실적은 매출 3조 742억 원(3388억 엔), 영업이익 1조 1815억 원(1302억 엔), 순이익 1조 208억 원(1125억 엔)으로 집계됐다.

넥슨은 3분기에 'FC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스테디셀러 매출을 기반으로 '블루 아카이브', '프라시아 전기', 'FC 모바일' 등 신작들이 성과를 보태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뤘다.

지역별로도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북미 및 유럽, 동남아 등 기타지역 전체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데이브 더 다이버'가 호평을 받았던 북미 및 유럽 지역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8% 증가했다.

중국지역 '던전앤파이터' 또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와 국경절 업데이트가 좋은 반응을 얻었고, 지난 8월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M'의 성과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2% 성장해 전망치 수준에 부합하는 성과를 거뒀다. 일본지역은 '블루 아카이브'가 흥행을 지속하며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12% 상승했다.

넥슨은 4분기에도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로 지속 성장을 위한 도전을 이어갈 방침이다.

1인칭 팀 대전 슈팅게임 '더 파이널스'가 최근 진행한 크로스플랫폼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누적 이용자 750만 명,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약 27만 명, 최다 플레이 게임 3위, 위시리스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었고, 일본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가 출시했던 '진·삼국무쌍 8' IP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은 한국 최초의 모바일 게임 '진·삼국무쌍 M'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넥슨은 7분기 연속 두 자릿수 매출 성장으로 올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연내 출시를 준비 중인 '더 파이널스'가 최근 성황리에 오픈 베타 테스트를 마치며 기대감을 더하고 있고, 라이브 타이틀의 안정적인 성과에 '아크 레이더스'와 '퍼스트 디센던트', 엠바크 스튜디오의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등 흥미진진한 신작 라인업을 더해 성장 모멘텀을 지속 확보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