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 중 태블릿 쓴 전청조…"증거은닉" vs "필담" 진실공방(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전(前) 국가대표 펜싱 선수 남현희(42)씨와 전청조(27)씨의 대질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전씨가 태블릿 PC를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그는 "조사 막바지에 조서 열람 절차가 진행되는 도중 전씨가 변호인으로부터 변호인 소유의 태블릿 PC를 받아 약 15분 동안 사용했다"며 "남씨 측 변호인이 문제를 제기하자 비로소 사용을 멈추고 태블릿 PC를 변호인에게 돌려줬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씨 측 "질문 대한 답 기재…악의적 명예훼손"
[서울=뉴시스]여동준 기자 = 경찰이 전(前) 국가대표 펜싱 선수 남현희(42)씨와 전청조(27)씨의 대질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전씨가 태블릿 PC를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전씨 측은 변호인과의 소통 목적이었다는 취지로 해명했다.
남씨 측 법률대리인은 9일 "구속 중인 전씨가 대담하게 경찰 몰래 조사실 안에서 변호인의 태블릿 PC를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조사 막바지에 조서 열람 절차가 진행되는 도중 전씨가 변호인으로부터 변호인 소유의 태블릿 PC를 받아 약 15분 동안 사용했다"며 "남씨 측 변호인이 문제를 제기하자 비로소 사용을 멈추고 태블릿 PC를 변호인에게 돌려줬다"고 밝혔다.
또 "전씨 측 변호인이 내용 확인을 거부해 전씨가 어떤 목적으로 태블릿 PC를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없다"며 "이는 피의자를 구속한 목적과 의미를 정면으로 부정하는 행위이다. 정식으로 문제제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전씨는 이메일, 카카오톡을 통해 누군가에게 연락을 취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범죄 증거 은닉을 지시하거나 범죄수익을 어떻게 빼돌릴 것인지 모의했을 가능성이 충분하다"며 "특히 이 사건 관련자들에게 자신과 입을 맞춰서 누군가에게 죄를 덮어 씌우기 위한 일을 벌였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아울러 "전씨는 그동안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행위를 벌여왔고 지금도 이어왔다"며 "변호인의 도움을 받아 경찰마저 속이고 몰래 태블릿 PC를 이용했다. 전씨가 이를 이용해 어떤 일을 벌였어도 이상하지 않다"고 했다.
이에 대해 전씨 측 법률대리인은 "조사가 길어져 접견할 시간이 없었기에 남씨가 앞에 있는 자리에서 (전씨의) 의견을 묻기 위해 메모앱에 질문을 남긴 뒤 전씨가 그에 대한 답변을 기재한 것"이라며 "종이와 펜을 이용해 필담한 것과 본질적으로 다를 바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전씨 측 변호인이 전씨를 위해 범죄 증거를 은닉하게 돕거나 범죄수익을 빼돌리는 시도를 했다는 것은 변호인들에 대한 악의적 명예훼손"이라며 "수사기관에는 전씨가 메모한 그대로를 제출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남씨 측 변호사는 그 내용이 궁금하겠지만 남씨와의 대질을 앞두고 있어 남씨에게는 보여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서울 송파경찰서는 전날(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15분께까지 13시간에 걸쳐 남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다. 1차 조사 때와 달리 이번에는 구속 중인 전씨와의 대질조사 및 펜싱학원 학부모와의 삼자대면 등이 이뤄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yeod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전처 폭행 사실무근…파양 조건 30억 요구"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260g' 국내 최소 몸무게 출생…"1%의 기적" 엄마품으로
- '건강 이상설' 박봄, 달라진 비주얼…날렵한 턱선
- '삭발' 이승기, 스님 잘 어울려
- 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박지윤이 원치 않아"
- 딸은 뒷전, 머스크 챙기기…트럼프·이방카 어색한 모습 포착(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