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받고 '패션 월드'로…코오롱FnC 이색 면접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2023년 하반기 공개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장에 입장할 수 있는 여권을 발급하고, 선배들과 소통하며 면접을 기다리는 등 이색 콘셉트로 눈길을 끈다.
코오롱FnC는 11월 9일부터 이틀간 서울 커먼그라운드에서 2023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1차 면접인 '리쿠르팅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색 콘셉트로 면접자 긴장 완화, 다양한 인재 모색
[더팩트|우지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2023년 하반기 공개채용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장에 입장할 수 있는 여권을 발급하고, 선배들과 소통하며 면접을 기다리는 등 이색 콘셉트로 눈길을 끈다.
코오롱FnC는 11월 9일부터 이틀간 서울 커먼그라운드에서 2023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1차 면접인 '리쿠르팅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 공개채용은 지난 해에 이어 코오롱FnC가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두 번째 채용이다. 지난해 리쿠르팅 데이는 실무진으로 구성된 면접관이 편안한 분위기인 카페 콘셉트의 공간에서 면접을 진행했다. 색다른 면접 방식을 지향하는 코오롱FnC는 복합문화공간 커먼그라운드에서 지원자들을 맞이한다.
이번 면접은 패션에 진정성 있는 다양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성별, 국적을 초월한 '패션에 진심인 월드' 콘셉트로 기획됐다. 서류심사, 온라인 인·적성검사를 거쳐 선발된 1차 면접대상자들은 '패션에 진심인 월드'에 입국하기 위해 사전 제작된 콘셉트 여권으로 입국 심사를 받는 등, 독특한 면접 과정을 경험한다.
면접 장소 커먼그라운드는 피크닉 공간으로 꾸며졌다. 오리엔테이션이 열리는 '오엘오 라운지', 1년차 선배와의 소통 공간 '커뮤니티 파크', 선배들의 응원 메시지를 만나볼 수 있는 '리크루팅 웨이팅 카페'가 마련됐다.
면접자들은 각 공간을 거치며 긴장을 풀고 카페 콘셉트의 면접장인 리크루팅 카페에 도착하게 된다. 이곳에서 본인이 제출했던 사전 과제를 기반으로 젊은 실무진 리더 면접관 25명과 소통하면서 면접을 진행한다. 동시에 커먼그라운드 한쪽 부스에서는 코오롱FnC 채용설명회 프로그램이 열린다.
슈크림 전문 디저트 카페 '비어드파파'와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해 면접자들에게 따뜻한 음료와 미니슈, 쿠키 등이 포함된 케이터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코오롱FnC 인사 관계자는 "코오롱FnC는 채용 방식도 브랜딩을 거쳐 가능성 있는 인재를 확보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색 면접은 물론, 다양한 채용 방식을 선보이는데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신당 창당 후 대구 출마 회피하지 않겠다"
- '혁신'부터 '공매도'까지...주도권 쥔 與, 총선까지 탄력 붙나
- 野 '송파을' 송기호 "박지현 출마, 여의도식…지역 얼마나 아나"
- "10대 마약, 공감 걱정"…'하이쿠키' 감독이 그려낸 인간의 욕망[TF인터뷰]
- 최수종 대하사극 '고려 거란 전쟁'이 보여줄 수신료의 가치[TF초점]
- 수도권 분양권 시장 '마피' 경고등…실거주 정책·고금리 '관건'
- 토스, 새롭게 도입한 'TRP'…논란 됐던 '스트라이크 제도'와 다른점은
- '정의선의 키맨' 정재욱 현대위아 대표, 주가 지지부진 연임 발목 잡나
- 소주·맥주 가격 인상 움직임에 '주류주' 담아볼까
- [나의 인생곡(145)] 한경애 '옛시인의 노래', 이별의 가을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