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 출시 효과' 네오위즈, 3분기 매출 1175억 원...전년 동기 대비 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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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감까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P의 거짓'이 네오위즈 3분기 매출을 견인했다.
네오위즈는 전년 동기 대비 57% 상승한 3분기 매출 실적을 공개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69% 증가한 548억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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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고용준 기자] 이제는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감까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결국 'P의 거짓'이 네오위즈의 반등을 이끌었다. 'P의 거짓'이 네오위즈 3분기 매출을 견인했다. 네오위즈는 전년 동기 대비 57% 상승한 3분기 매출 실적을 공개했다.
네오위즈느 9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3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3분기 매출은 1,175억 원, 영업이익 20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7%, 286%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82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23% 성장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69% 증가한 548억 원이다. 이미 10월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한 ‘P의 거짓'이 매출을 견인했다. P의 거짓 판매 비중은 콘솔 및 스팀 디지털 다운로드가 65%, 하드 패키지가 35%를 차지한다. 북미, 유럽, 일본 등 해외 판매량이 90% 이상 집중됐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대목으로, P의 거짓의 글로벌 흥행에 따른 안정적 성장이 기대된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53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지난 6월 출시된 ‘브라운더스트2’의 성과와 함께 지난 5월 인수한 모바일 MMORPG 전문 개발사 ‘파우게임즈’ 실적이 온기 반영된 결과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네오위즈는 앞으로 IP(지적재산권)를 확장하고, 탄탄한 내러티브 기반의 신규 IP 게임 개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가장 먼저 P의 거짓은 지난 11월 1일 공개한 P의 거짓 로드맵을 통해 60여 개의 음원 출시, 스토리를 확장하는 DLC(다운로드 콘텐츠) 개발 계획 등을 밝혔으며, 차기작 개발에도 착수하며 장기 흥행 궤도에 오를 준비를 마쳤다.
일본 유명 IP를 활용한 신작도 착실히 준비 중이다. ‘보노보노’, ‘금색의 갓슈벨!!’,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등 일본의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scrapper@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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