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더 뉴 GLE 400e 4MATIC 쿠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준대형 SUV GLE 쿠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더 뉴 GLE 400e 4MATIC 쿠페'를 국내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 부사장은 "새로운 4세대 PHEV 기술이 적용된 더 뉴 GLE 400e 4MATIC 쿠페의 넉넉한 전기 주행거리는 일상 주행은 물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객들에게도 매력적인 차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준대형 SUV GLE 쿠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더 뉴 GLE 400e 4MATIC 쿠페’를 국내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모델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최대출력 252마력, 40.8 ㎏·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M254)과 최고 출력 100㎾, 최대 토크 440Nm(44.9 ㎏·m)의 성능을 갖춘 새로운 전기 모터가 결합됐다. 이를 통해 이전 모델보다 41마력 더 높은 성능을 낸다.
더 뉴 GLE 400e 4MATIC 쿠페는 시동을 걸면 전기 모드가 기본으로 설정된다. 이 모드에서는 차량이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만으로 주행하며, 최고 시속 140㎞까지 낼 수 있다.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아 전기 모터가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힘이 필요할 때는 가솔린 엔진이 가동된다.
더 뉴 GLE 400e 4MATIC 쿠페는 31.2kWh의 배터리 용량을 갖췄다. 1회 충전 시 전기 모드만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국내 인증 기준 최대 67㎞다.
벤츠코리아는 더 뉴 GLE 400e 4MATIC 쿠페에 탑재된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최대 8년·16만㎞(선도래 기준)의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
더 뉴 GLE 400e 4MATIC 쿠페에는 다른 더 뉴 GLE 라인업에 포함된 최신 안전 및 주행 보조시스템과 실내 편의 사양이 탑재됐다.
이번 모델 출시로 벤츠코리아는 더 뉴 GLE의 SUV, SUV 쿠페, 고성능 모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총 6종의 모델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 부사장은 "새로운 4세대 PHEV 기술이 적용된 더 뉴 GLE 400e 4MATIC 쿠페의 넉넉한 전기 주행거리는 일상 주행은 물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고객들에게도 매력적인 차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근홍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체 어디까지…남성과 성관계 후 “임신했다”며 돈 뜯은 전청조
- 회장 앞에서 춤춰 후계자로 낙점됐던 20대여성 돌연 해고
- “무기 돌려줘”…러, 전쟁 장기화에 재고 부족해지자 수출품 회수
- “전청조 엄청 예쁜 여자였다”… 데이팅 앱에서 만난 男 증언
- 로봇, 사람을 박스로 오인… 농산물 선별장서 40대 작업자 참변
- 주호영 “서울 안가” 이준석 “영남 고려”… 내년 총선 대구 수성갑에서 격돌하나
- [속보] 서울지하철 파업에 한국노총 노조 ‘불참’…민주노총만 참여
- [단독]국힘, 공매도 이어 이번엔 “상속세 개편”
- 이, “하마스, 가자지구 북부 통제권 상실…지하 갱도 130곳 파괴”
- 이준석과 인성 파탄[오후여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