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연말까지 상수도 무선원격시스템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옥천군은 상수도 행정서비스 질 향상과 수돗물 유수율을 높이기 위해 연말까지 상수도 무선원격시스템을 전면 설치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수도계량기의 검침값 등 수도사용량을 무선단말기와 통신기술을 이용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김희종 상하수도사업소장은 "무선검침시스템으로 상수도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요금 부과의 투명성을 확보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옥천군은 상수도 행정서비스 질 향상과 수돗물 유수율을 높이기 위해 연말까지 상수도 무선원격시스템을 전면 설치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수도계량기의 검침값 등 수도사용량을 무선단말기와 통신기술을 이용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시스템 도입을 위해 2019년부터 24억원을 들여 모두 1만6088전의 노후계량기를 연말까지 전자식 계량기로 바꿀 예정이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수도검침 현장 방문에 따른 주민 사생활 침해 문제가 해소되고, 실시간 검침과 정확한 검침 데이터를 통한 상수도 행정서비스의 신뢰성이 높아질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은 사회복지시스템과도 연계해 장시간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은 가구를 모니터링 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도 구축할 방침이다.
김희종 상하수도사업소장은 “무선검침시스템으로 상수도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요금 부과의 투명성을 확보하겠다”고 전했다.
/옥천=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GF그룹, 전략혁신부문 신설…진영호 전무 등 인사 단행
- [종합] 법원 "이재명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 [포토]선거법 위반 1심 징역형 집유 선고 받은 이재명 대표
- [포토]'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1심서 징역 1년 집행유예2년
- '구제역' 재판에 출석한 '쯔양'…"사실 다 바로잡겠다"
- 산림청, 이달의 임산물에 '호두' 선정
- BC카드 3분기 누적 순익 1293억원…전년比 86%↑
- 법원, '유출 논란' 연세대 논술 효력정지…합격자 발표 미뤄진다
- [포토]이재명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선고
- 이재명 1심 유죄…한동훈 "사법부 결정에 경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