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인터내셔널·LX판토스, 수확기 농촌 일손 돕기 봉사 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X인터내셔널과 LX판토스가 광화문원(One)팀 봉사단과 함께 수확기를 맞은 농촌의 일손 부족을 돕는 봉사 활동에 나섰다.
LX인터내셔널(001120)은 LX판토스와 함께 봉사단을 꾸려 지난 8일 경기도 화성시 솔티사과농원을 찾아 사과 수확·과수원 정리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활동엔 광화문원팀 봉사단 등 30여명이 참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촌 일손 부족 해결하는 데 도움되고자 진행”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LX인터내셔널과 LX판토스가 광화문원(One)팀 봉사단과 함께 수확기를 맞은 농촌의 일손 부족을 돕는 봉사 활동에 나섰다.
LX인터내셔널(001120)은 LX판토스와 함께 봉사단을 꾸려 지난 8일 경기도 화성시 솔티사과농원을 찾아 사과 수확·과수원 정리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활동엔 광화문원팀 봉사단 등 30여명이 참가했다.
광화문원팀은 우리 사회 나눔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2021년 결성한 민관협력 ESG 협의체로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과 친환경 실천을 중심으로 매월 정기적인 봉사 활동을 벌이고 있다. 현재 LX인터내셔널·LX판토스·KT를 포함해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인근 기업·지자체·비영리 단체 등 22개 기업·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아울러 LX인터내셔널은 사회 공헌 활동에 관심이 있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결성한 사내 봉사단체 LEXT(렉스트)를 3년째 운영하고 있다. 사명 LX인터내셔널과 Next를 조합해 ‘다음 세대를 위한 봉사단’이란 기치로 2021년 발족했다.
LEXT는 미래·사람 중심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엔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 종로구 취약계층 아동 지원, 지역아동센터 노후 시설 보수 지원, 난치병 아동 소망 성취 프로그램 지원 등 지역사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도 종로구청·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생활체육 지원, 역사·문화체험 지원 등 아동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미래 진로 탐색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현희, 전청조 보자마자 “뭘 봐”...살벌했던 대질조사 분위기
- 엘베 없는 4층에 쌀 3포대, “계단 XX 높네” 패대기친 택배기사
- ‘신림역 살인예고’ 글 올린 20대 남성 집유…法 “죄질 불량”
- 7m 거대 밍크고래 포항 바다서 발견 “불법포획 흔적 없어”
- [속보]‘내부정보 이용해 부동산 취득’ LH 직원, 무죄 확정
- 동거남 머리에 비닐봉지 씌웠다…살인 도화선은 ‘틀니’[그해 오늘]
- 상습 음주운전 후 “가족...” 선처 호소, 판사 “남의 가족 더 중요” 일침
- “60대 여성도 입대” 병력부족에 시달리는 우크라
- 식당서 나체로 “칼 내놔라” 협박…40대 문신男 구속 기소
- 지하철 빈대 목격담에 “대중교통서 번식 어려워…옷 자주 털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