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귀화 파이터' 난딘에르덴-'황인수 저격수' 윤태영, MMA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드FC 프로 파이터들이 MMA 국가대표 선발전에 나선다.
대한MMA연맹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원주동부복합체육센터에서 2024년 대한민국 MMA 국가대표 & 청소년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이번 선발전은 2024년 대한민국 MMA 국가대표 & 청소년 대표를 뽑는 대회다.
대한MMA연맹 소속의 국가대표, 청소년 대표로 선발된 선수들은 내년에 열릴 국제 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얻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오상진 기자= 로드FC 프로 파이터들이 MMA 국가대표 선발전에 나선다.
대한MMA연맹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원주동부복합체육센터에서 2024년 대한민국 MMA 국가대표 & 청소년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이번 선발전은 2024년 대한민국 MMA 국가대표 & 청소년 대표를 뽑는 대회다. 대한MMA연맹은 아시안게임을 주관하는 OCA (아시아올림픽평의회)의 직속 기관인 아시아MMA연맹(AMMA)의 회원 단체(창립 멤버)이자 국제MMA연맹(GAMMA)의 정회원 단체. 대한MMA연맹 소속의 국가대표, 청소년 대표로 선발된 선수들은 내년에 열릴 국제 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얻는다.
선발전은 11월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서 펼쳐진다. 국가대표 남성부는 9개 체급, 여성부는 7개 체급으로 경기가 열린다. 청소년 대표는 유소년 (8세~13세), 주니어 (14세~15세), 청소년 (16세~17세) 연령대, 성별에 따라 체급을 나눠 진행한다.
이번 선발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격투기 팬들에게 익숙한 프로 선수들이 출전한다는 것. 몽골 복싱 국가대표 출신으로 우리나라 국적을 취득한 난딘에르덴과 황인수 저격수로 이름을 알린 윤태영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많은 프로 선수들이 지원해 프로 선수들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크다.
국가대표 선발전은 최근 완공된 원주동부복합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원주는 원강수 시장이 MMA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선언하며 주목받고 있는 도시로 치악체육관이 MMA 전용 경기장으로 내년에 리모델링이 완료될 예정이다.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ON 캡틴 조롱? 눈 찢고 인종 차별 꼴좋다! ‘3년 동안 경기장 출입 금지! 여권도 빼앗기고 여행도
- ‘SON’톱으로 만족 못해? 진짜 9번 원한다…‘20골 공격수’ 영입 착수
- ‘음바페 연속극의 충격 결말’ 레알이 영입 포기한 3가지 이유! ‘이강인과 브로맨스 유지?’
- 손흥민 호위무사로 ‘한때 EPL 태클왕’ 데려온다…바르사와 경쟁 불가피
- “같이 뛰면 답답해 죽어” 웨인 루니가 공개한 최고-최악의 팀 동료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