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브릿지 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9일 노보텔 엠버서더 동대문에서 '소부장 스타트업 100 브릿지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소부장 스타트업 100 브릿지 데이'는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에 선정된 창업기업 100개사가 한자리에 모여 기업간 연대를 다지고 정보를 나누는 교류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세종)= 이권형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9일 노보텔 엠버서더 동대문에서 ‘소부장 스타트업 100 브릿지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소부장 스타트업 100 브릿지 데이’는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에 선정된 창업기업 100개사가 한자리에 모여 기업간 연대를 다지고 정보를 나누는 교류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수입에 의존하던 제품의 국산화에 성공해 역수출하는 등 성과가 우수한 ‘㈜아이코어’ 등 창업기업 5개사 및 지원 유공자 3명의 포상이 있었다.
이어서 소부장 투자전략 및 포토레지스트 국산화에 성공한 소부장 강소기업 ‘㈜와이씨켐’의 사례발표, 수요기업 현대자동차·SK에코플랜트 및 투자 관계자 등이 함께 소재·부품·장비 분야 관련 질의응답과 의견을 나누는 패널 토론도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 박용순 창업정책관은 “소재‧부품‧장비 산업은 미래 신산업의 핵심요소로서 그 중요성은 계속 확대될 전망”이라며, “올해부터 본격 시작하는‘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를 통해 신산업 분야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wonh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뭘 봐” 전청조 보자마자 날세운 남현희…살벌했던 6시간 대질조사
- 방탄소년단 정국, 美 NBC ‘투데이쇼’ 출연…뉴욕 아침 열었다
- 유해진, 성북동 150평 단독주택 매입…"45억 전액 현금 지불"
- 전청조, 임신 가스라이팅?…남현희에 ‘블랙 젤리맘’ 태명까지 지었다
- “학창시절 나 괴롭혔지?”…‘귀신 사진’ 수차례 전송한 20대, 스토킹?
- 유인나 임차 용산 아파트 한때 경매 넘어가…"해결됐다"
- “트랜스젠더 신자도 세례받을 수 있다”는 교황청, 조건은 “추문 없어야”
- “승마선수인데, 임신해서 경기 못하잖아”…전청조, ‘임신 사기’ 또 있었다
- 안방에 들어왔다고…25년 함께 산 아내가 남편을 고소, 무슨 사연?
- 이병헌·이민정 부부, 둘째는 딸…"믿기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