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그룹 "한국은 전체 수익의 7%, 기여도 5위 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C제일은행은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이사진이 방한해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SC그룹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SC제일은행에 따르면 SC그룹 이사회가 한국에서 개최된 것은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정필 기자 = SC제일은행은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이사진이 방한해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SC그룹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SC제일은행에 따르면 SC그룹 이사회가 한국에서 개최된 것은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다.
호세 비냘스 SC그룹 이사회 의장은 "SC그룹은 17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글로벌 금융그룹"이라며 "131개 국적의 8만6000여명의 임직원들이 전 세계 53개 시장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빌 윈터스 SC그룹 회장은 "한국은 SC그룹의 주요 시장 가운데 하나"라며 "그룹 전체 수익의 7%를 차지하는 수익 기여도 5위의 매우 중요한 전략적 시장"이라고 설명했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한국은 빠르게 성장해왔고 무한한 잠재력으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시장"이라며 "SC제일은행은 한국에서 기업 금융과 소매금융 모두를 영위하는 유일한 국제적 은행이다. 로컬 브랜드와 국제적 네트워크를 결합해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성과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oma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