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로 수요 이끄는 앵커테넌트 상가, `DH647 더 마곡테라스` 분양

정래연 2023. 11. 9. 11: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 상권에서 대중을 유인하는 앵커테넌트(anchor tenant)를 갖춘 상가가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앵커테넌트가 입점한 상업시설은 상가의 인지도뿐만 아니라 건물의 다른 점포들과 함께 시너지를 이뤄 뛰어난 집객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으로, 고객의 자연스러운 유입을 이끌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점포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테넌트 입점 상가 상업시설 인기몰이… 높은 집객력으로 수익률 및 상가 가치도 상승
뛰어난 입지에 '스세권' 상가로 주목받는 'DH647 더 마곡 테라스'…상권 활성화 기대
더 마곡테라스

지역 상권에서 대중을 유인하는 앵커테넌트(anchor tenant)를 갖춘 상가가 주목받고 있다.

앵커테넌트는 닻을 의미하는 앵커(Anchor)과 임차인을 뜻하는 테넌트(Tenant)의 합성어로 건물의 가치를 올려주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핵심 점포를 뜻한다.

시대와 소비 트랜드에 따라 계속해서 변모하고 있는 앵커테넌트는 과거엔 은행지점, 패밀리 레스트랑 등이 대표적인 업종으로 꼽혔지만, 최근에는 프랜차이즈 커피숍, 멀티플렉스 영화관, 플래그쉽 스토어, 대형서점, 의류 브랜드매장 등이 앵커테넌트의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

이러한 앵커테넌트가 입점한 상업시설은 상가의 인지도뿐만 아니라 건물의 다른 점포들과 함께 시너지를 이뤄 뛰어난 집객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으로, 고객의 자연스러운 유입을 이끌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점포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상가 투자나 입점을 염두하고 있는 수요자라면, 준공을 완료해 실체가 가시화된 앵커테넌트 상가를 노려보는 것이 좋다"며 "핵심 점포의 입점은 이미 상권에 대한 평가가 완료되었음을 알 수 있는 지표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발산역 인근에서 'DH647 더 마곡테라스' 상업시설이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상업시설과 함께 공동주택 35세대와 오피스텔 28호실로 구성됐다. 계약자에게 공실률과 초기 자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5년간 임대수익 보장을 제공해 안정성이 뛰어나다.

특히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 스타벅스가 입점 확정되었고, 주변 유동인구를 끌어들일 수 있는 MD구성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 9개 호실로 구성된다. 1층에는 주로 스타벅스를 비롯해 편의시설 및 음식점, 약국, 은행 등 생활밀착형 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며, 2층은 비교적 넓은 평형으로 구성돼 병원이나 학원 업종이 임대하기에 적합하다. 지하1층은 270평의 가장 넓은 평형으로 월드윙 재활PT 센터의 입점이 확정된 상태다. 월드윙은 첨단 시설 장비를 도입해 국내 선수는 물론 일본 유명 프로선수들이 재활치료를 받는 곳으로 유명한 재활 전문기관으로 입점 시 더 많은 이용객을 끌어들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대로변을 따라 조성되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기존의 박스형 상가보다 가시성이 좋고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는 지하철 5호선 발산역을 도보로 약 1분 내외의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해 지하철을 이용하는 다양한 유동인구를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인근 주요 시설로 NC백화점, LG아트센터, 페이스K 서울미술관, 메가박스, 롯데하이마트, 다이소 등 쇼핑·문화·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후분양 상가라는 점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후분양 단지는 부실시공이 사회적 문제로 불거지면서 최근 떠오르고 있는 대안이다. 이미 완공 및 검증된 공간을 직접 눈으로 확인 가능하며 계약 후 즉시입주가 가능해 선분양에 대한 불안감이 높은 수요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성황리에 분양 중이며, 많은 관심고객들이 견본주택을 방문하고 있다"며 " 뛰어난 입지와 특화설계가 적용된 우수한 상품성에 고객들의 긍정적 반응이 이어져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DH647 더 마곡테라스는 강서구 내발산동 일원에 마련되어 있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